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中, 삼성 반도체 전세기 전면 차단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12 11:09:08
이 기사는 2020년 11월 12일 11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中, 삼성 반도체 전세기 전면 차단…한중 '패스트트랙' 끝났다 [머니투데이]

중국이 최근 코로나19(COVID-19) 외부 유입 우려로 삼성전자 전세기 입국을 전면 차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지 반도체 공장 등에 급파할 엔지니어 수백여 명의 발이 묶여 삼성전자에 비상이 걸렸다. 한·중 '기업인 패스트트랙'(입국절차간소화제도)이 사실상 끝난 가운데 정부는 뒤늦게 사태를 파악하고 대책 마련에 착수한 상태다.


삼성바이오에피스, 6번째 바이오시밀러 3상 '성공적' [주요언론]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바이오시밀러(바이오 복제약)인 'SB11'의 임상시험 3상 최종 결과를 공개하고 오리지널약과의 동등성을 확인했다. SB11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여섯 번째 바이오시밀러이자 첫 번째 안과 질환 치료제다. SB11은 루센티스의 바이오시밀러로는 처음으로 지난 10월 유럽의약품청(EMA)의 품목허가 신청서(MAA) 심사 단계에 착수했다.


회계법인 내년부터 '주식거래감독인' 선임해야 [헤럴드경제]

관련기사 more
휴맥스, 차량용 전장품 사업 물적분할 外 정지선, CJ올리브영 소수 지분 인수전 나섰다 外 금감원, 기업은행 종합검사 착수 外 아시아나항공 내년에 금호산업 지분 차등감자 外

내년부터 상장사를 감사하는 등록회계법인은 '주식거래감독인'을 의무적으로 선임해야 한다. 또 소속 회계사 및 배우자의 주식 투자 내역 신고도 의무화된다. 감사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이해관계 충돌과 불공정거래 행위를 사전 차단해 감사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허인 KB국민은행장, 주총서 재연임 확정 [주요언론]


KB국민은행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행추위)는 전날 오후 허 행장을 행장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직후 열린 은행 주주총회에서도 허 행장 재연임안이 통과됐다. 행장 선임 절차는 지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 추천을 받아 행추위 자격검증·심사를 거쳐 은행 주총에서 최종 확정된다. 


삼성금융계열사도 '탈석탄', 석탄 투자 안한다 [주요언론]


삼성전자와 삼성물산에 이어 삼성생명 등 삼성금융계열사도 석탄 발전에 대한 신규 투자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석탄 화력 발전소에 대한 직접적 투·융자뿐만 아니라 석탄 화력 발전소 건설 목적의 회사채에도 투자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특히 삼성화재는 '석탄 화력 발전소 건설을 위한 보험을 인수하지 않는다'는 내부 방침도 확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