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센트럴인사이트, 인공호흡기 체코 판매 추진
정강훈 기자
2020.11.12 11:53:17
"체코 정부 측과 코로벤트 공급 협의"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금융자동화기기(ATM) 전문기업인 센트럴인사이트가 인공호흡기로 유럽 바이오·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


센트럴인사이트는 인공호흡기 코로벤트(Corovent) 공급 계약과 관련해 체코 정부 측과 협의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벤트는 체코의 의료기기 업체 미코가 개발한 인공호흡기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과 유럽CE 인증을 받았다. 센트럴인사이트가 미코로부터 인공호흡기를 공급 받아 다시 판매하는 형태다.


센트럴인사이트 관계자는 "미국 FDA 인증에 이어 유럽 CE 인증을 받으면서 성능을 인증 받았으며 기능 및 가격 경쟁력 등을 갖췄다"며 "코로나19 확산 위기를 겪고 있는 미주 및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벤트의 본격적인 공급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센트럴인사이트, AI 신약개발 시장 진출 센트럴인사이트, 홍경표 고문 영입 추진 센트럴인사이트, 화장품업체에 매각되나 센트럴인사이트, 中 전문가 영입 추진

이어 "유럽 전역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공호흡기 수요량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체코 정부의 발빠른 움직임으로 센트럴인사이트의 의료기기 시장 진출이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센트럴인사이트는 ATM 제조 전문 기업으로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의료기기의 전세계 공급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