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더존비즈온-부동산114, '빅데이터 사업 협력' 업무협약
김민지 기자
2020.11.12 16:55:52
"부동산 분야 다양한 데이터 제공"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더존비즈온 부동산114와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중 하나다. 


이번 협약으로 부동산114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센터로 플랫폼에 참여하게 된다. 부동산 투자, 운영, 이용에 필요한 양질의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부동산 가격정보뿐 아니라 이를 이용한 지수, 매물 및 분양정보, 임대정보, 정책자료, 분석기사, 칼럼, 해외부동산, 기업부동산 정보 등 부동산 분야의 폭넓은 데이터가 강점이다.


더존비즈온의 회계·재무 데이터와 부동산114의 부동산 거래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정보 및 융합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보다 다양한 데이터가 유통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은 중소기업 관련 다양한 데이터가 연계·분석되는 기반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분야의 기업들과 데이터 협력을 확대해 플랫폼의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더존비즈온, 한화생명보험과 혁신금융서비스 협력 더존비즈온, 작년 4Q 실적 역대 최대 더존,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위하고'로 통합 더존비즈온, 세무회계사무소 맞춤 솔루션 무상제공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