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기업銀, P2P금융 플랫폼 업체에 100억 투자
양도웅 기자
2020.11.12 17:15:05
나이스abc 신주 인수 목적···"다양한 금융 서비스 제공 기대"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IBK기업은행이 P2P금융 플랫폼 업체에 100억원을 투자한다. 

기업은행은 'IBK스톤브릿지 혁신성장 사모펀드(PEF)'가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나이스abc)이 새롭게 발행하는 보통주를 인수하기 위해 100억원을 투입한다고 12일 밝혔다. 


IBK스톤브릿지 혁신성장 PEF는 기업은행과 스톤브릿지벤처스가 2019년 9월 미래 성장 산업에 속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총 1265억원 규모의 펀드다. 올해 상반기엔 11억5500만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으며, 지배기업은 지분 40%를 보유한 기업은행이다. 


이번 IBK스톤브릿지 혁신성장 PEF가 투자하는 나이스abc는 P2P금융 플랫폼을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판매기업과 구매기업, 투자자를 연결해 전자어음과 매출채권을 유동화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이스abc는 현재 기업은행의 경영지원 플랫폼 'IBK 박스(BOX)'와 사업 제휴를 맺고 중소기업에 전자어음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이스홀딩스의 계열다. 국내 3대 신용평가회사인 나이스평가정보도 나이슬홀딩스의 계열사다.  

관련기사 more
기업銀, 부산·경남 중소기업에 200억 대출 지원 기업銀, 1조 펀드 결성···"中企 밸류업" 기업銀, 여성 부행장 2인 체제로···'은행권 최초' 기업銀, 설 앞두고 中企에 8조 지원

기업은행의 한 관계자는 "나이스abc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의 기업평가모형을 통해 높은 수준의 신용평가와 리스크 관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로 매출채권 유동화 외에도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제공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출처='IBK 박스' 홈페이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