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차바이오텍, 3Q 영업익 108억 '흑자전환'
민승기 기자
2020.11.13 13:55:25
해외 의료네트워크 매출 증가로 분기 최대 실적 달성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차바이오텍은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1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순이익 역시 23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매출액은 17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0% 증가했다. 이는 분기 최대 실적이다.


차바이오텍의 이같은 성장세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의료네트워크 매출 증가와 CMG제약, 차케어스 등 국내 종속회사들의 고른 외형 성장에 따른 것이다. 


별도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은 국내 코로나19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28억원(12.7%) 감소한 194억원에 그쳤다. 또 상업임상을 위한 R&D 집중투자 등의 영향으로 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오상훈 차바이오텍 대표는 "신속한 임상 진행을 통해 세포치료제 상용화를 가속화하고, 글로벌 CDMO 사업 등 기술 경쟁력 기반의 수익 창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염정선 대표 "차백신연구소, 2023년 흑자전환" 차백신연구소, 코스닥 상장 통해 자본잠식 탈피 차바이오텍 'CBT101' 美 FDA 희귀의약품 지정 차바이오텍 '차백신연구소', IPO 주관사에 삼성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