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G동부제철, 3Q 누적 영업익 905억
유범종 기자
2020.11.16 11:16:41
전년比 244.9%↑…KG그룹 편입 이후 체질개선 효과 '톡톡'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KG동부제철이 올해 가파른 이익 개선에 나서고 있다.


KG동부제철은 13일 3분기 누적 영업이익 9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263억원)와 비교하면 244.9% 대폭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555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다만 3분기 누적 매출은 1조750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4% 소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금융감독원)

KG동부제철은 지난해 KG그룹에 편입된 이후 추진하고 있는 '기업 체질개선 활동' 효과가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만성적자에 시달리던 강관사업부를 과감히 정리하고,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 수출에 집중한 전략이 톡톡히 빛을 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합병과 분할을 통해 전문성과 특수성을 가진 신규법인을 설립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한 것도 수익성을 개선시킨 주요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5년 연속 영업이익 적자에 시달리던 KG동부E&C(舊 건재사업부)는 올해 6월 독립·분할한 이후 생산효율성 극대화와 제조비용 절감 등 업무방식 개선을 통해 3분기 20억원의 영업흑자를 내는데 성공했다.  


KG동부제철 한 관계자는 "비용절감을 위해 과거 관행을 과감히 버리는 동시에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더 나아지는 KG동부제철의 미래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G동부제철 CEO 교체…박성희 새 총괄대표 선임 'KG그룹 2세' 곽정현, KG동부제철 부사장으로 철강업계, 해외 생산기지 국내 'U턴' 본격화 KG동부제철, 당진에 1550억 신규투자 결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