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마존, SK 손잡고 한국 진출… 유통가 '초긴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17 08:39:32
이 기사는 2020년 11월 17일 08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마존, SK 손잡고 한국 진출…유통가 '초긴장'[주요언론]

SKT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과 이커머스 협력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분 참여 약정 방식으로, 아마존은 11번가의 기업공개(IPO) 등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성과에 따라 일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신주인수권리를 부여받는다. 이번 협력으로 국내 소비자들은 이르면 내년부터 11번가에서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1번가와 아마존은 "향후 서비스가 준비되는 대로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을 밝힐 예정"이라고 했다.


공정위 "배민 인수하려면 '요기요' 매각해야"[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독일 딜리버리히어로(DH)의 우아한형제들 인수와 관련해 '요기요 매각'이라는 이례적인 조건을 걸었다.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의 '5조원' 빅딜에 제동이 걸렸다는 평가다. 업계에서는 요기요를 매각하라는 조건은 이번 기업결합의 의미를 퇴색시켜 사실상 '불허'하는 것과 다름없기 때문에 이번 기업 결합이 무산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정부, 대한항공-아시아나 통합 공식화[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기안기금, 아시아나항공 지원 사실상 종결?

정부 주도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통합된다. 이로써 1988년 아시아나항공 출범 이후 32년간 이어진 양대 국적항공사 시대가 막을 내린다. 이번 통합은 극심한 경영난에 처한 아시아나항공을 회생시키기 위한 처방이지만 인수자인 대한항공 상황도 녹록지 않아 국내 항공 산업이 생존을 위한 본게임에 진입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뉴욕증시, 모더나 백신 개발 희소식에 상승…다우 1.6% 상승 마감[주요언론]


16일(현지시간) 뉴욕증시가 상승 마감했다. 다우지수는 1.6%, S&P 500 지수는 1.2% 뛰었고 나스닥지수는 0.8% 오른 채 장을 마쳤다. 이날 미국 바이오업체 모더나는 개발 중인 코로나19(COVID-19) 백신 후보물질이 94.5%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는 3상 임상시험 중간결과를 내놨다.


대부업체 줄폐업하나…불법 사금융 내몰리는 서민들[뉴시스]


내년 하반기부터 법정 최고금리를 24%에서 20%로 인하하기로 하면서 후폭풍이 거세다. 이미 한 차례 인하 뒤 일부 대부업체는 영업을 손놓은 상태인데, 이번 결정으로 줄폐업할 수 있다는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가 전날 '법정 최고금리 인하방안'을 발표하면서 밝힌 연 20% 초과금리 이용 대출고객(차주)수는 239만2000명으로 16조2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이 가운데 20% 이하 금리로 전환·흡수가 예상되는 차주는 전체 87%로 207만6000명(14조2000억원) 정도다. 나머지는 금융 이용이 축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불법사금융 이용가능성이 있는 차주만 3만9000명(2300억원) 수준이다.


카카오게임즈 직원들, IPO 직후 스톡옵션 대거 행사…167억 차익[연합뉴스]


올해 '상장 대박'으로 숱한 화제를 낳은 카카오게임즈 소속 직원들이 기업공개(IPO) 직후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대거 행사해 상당한 평가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카카오게임즈의 올해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9월 23일 카카오게임즈 직원 다수가 총 47만3천678주의 스톡옵션을 행사했다. 이들은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상장 후 2주가 지난 후 기한이 도래한 스톡옵션을 행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해신공항 검증 결과 오후 2시 발표…백지화 수순 밟을 듯[연합뉴스]


국무총리실 산하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가 17일 김해신공항 타당성 검증 착수 11개월 만에 결과를 내놓는다. 김수삼 김해신공항 검증위원장은 이날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검증위원들과 함께 검증 결과를 발표한다. 앞서 정부는 동남권 신공항 입지로 가덕도와 밀양을 두고 고심하다 지난 2016년 6월 김해공항에 활주로 1본을 추가하는 김해신공항 안을 발표한 바 있다.


갤럭시S21, 카메라 더 좋아진다…광학 줌 10배까지?[디지털데일리]


성전자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1(가칭)' 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에선 전작보다 카메라 성능이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전작 갤럭시S20울트라의 상징이었던 100배줌을 유지하고 사진을 확대해도 화질 저하가 없는 광학 줌 기능이 대폭 개선된다. 외신 안드로이드폴리스는 갤럭시S21과 갤럭시S21플러스, 갤럭시S21울트라 등 3종 모델의 사양과 특징을 공개했다. 모델 크기는 각각 6.2인치와 6.7인치, 6.8인치로 전작과 비슷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