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쿠팡, 고용 '빅3' 기업 진입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11.17 09:20:21

◆쿠팡, 고용 '빅3' 기업 진입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쿠팡이 삼성전자, 현대차에 이어 고용 규모 3위를 차지했다. 올 9월 국민연금공단의 국민연금 가입 사입장 내역 자료에에 따르면 쿠팡과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지난 3분기말 기준 4만3171명을 고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분기 고용 규모 4위에 올랐던 쿠팡은 3분기 LG전자를 제치고 고용규모 빅3에 올랐다. 이로써 쿠팡의 고용 증가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꾸준한 투자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 대규모 추세로 확인됐다.


◆오비맥주, 캠핑 브랜드 '밤켈'과 손잡고 하드쿨러 출시


관련기사 more
IPO, 불안정한 자금조달 해결책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인기 캠핑 용품 브랜드 '밤켈' 과의 협업으로 '카스X밤켈 하드쿨러' 3종을 온라인 셀렉트숍 29CM를 통해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카스X밤켈 하드쿨러' 제품은 20쿼터(18.9L), 35쿼터(33L), 45쿼터(42.6L) 총 3종의 용량으로 구성됐다. 색상은 카스 브랜드 고유의 컬러를 적용한 '베이비 블루'와 '카스 블루' 컬러 두 종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20쿼터 제품이 17만5000원, 35쿼터 제품이 21만5000원, 45쿼터 제품이 32만5000원이다.


◆대상, 상생협력 브랜드 '푸드마크' 론칭



대상 청정원은 중소기업 상생협력 브랜드 '푸드마크'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브랜드 론칭을 계기로 뛰어난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청정원이 보유한 마케팅 노하우와 영업망 지원을 통해 판로를 확대해 나가며 동반성장을 꾀할 계획이다. 나윤배 대상 푸드마크 담당 팀장은 "'푸드마크'가 장기적으로 중소기업 성장에 도움이 되고 식품산업 발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가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세계百 본점, 연말 메시지 담은 외관 장식 선봬



신세계백화점은 연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연출로 본점 외관을 장식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외관 디자인에 더해 3분 가량의 스토리가 있는 미디어 파사드도 준비했다. 100만개의 LED칩을 사용한 크리스마스 외관 스크린에는 여행을 의미를 담은 '기차' 이미지를 담았으며 '올 한 해 애쓰셨습니다'라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지친 일상에 위로를 더 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DT 인재육성 본격화



롯데인재개발원은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인재 육성방안'을 마련하 내달부터 전문가 양성과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전 임직원의 DT, IT 역량을 강화해 업무 효율성을 증진하고, 변화와 혁신을 준비하는 디지털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함이다. DT인재 육성 방향은 비 DT직무자 대상으로 하는 '리스킬링'과 DT직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업스킬링' 두 가지 축으로 진행된다.


◆GS리테일, KT와 디지털물류 혁신 추진



GS리테일은 1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에서 KT와 '디지털물류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GS리테일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물류데이터와 KT 인공지능(이하 AI) 물류최적화 플랫폼을 통한 물류운송 최적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향후에는 물류와 모빌리티를 융합한 미래형 서비스개발과 친환경 물류시장 선도를 위한 EV 기반 모빌리티 사업개발도 공동 추진해 미래 신성장 사업영역까지 협력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올반 노르웨이 생연어 간편식' 3종 출시



신세계푸드는 가정에서 샐러드, 스테이크, 초밥, 샌드위치 등 다양한 홈파티 요리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올반 노르웨이 생연어 간편식'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노르웨이산 생연어를 가정에서 요리해먹는 방식에 따라 필렛, 스테이크용, 회 등으로 손질해 1인 분량씩 소포장한 제품이다. 또한 연어용 마요 소스, 간장, 와사비 등 소스 3종이 별첨돼 있어 취향에 맞게 연어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동서식품, '맥심X유니버설 스튜디오 스페셜 패키지' 출시



동서식품은 미국의 유명 영화 제작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손잡고 '죠스', '백투더퓨처', '쥬라기공원' 등 명작 영화를 활용한 '맥심X유니버설 스튜디오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 적용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이다.


◆롯데하이마트, 사랑의열매와 온택트 기부 캠페인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내달 11일까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유튜브 시청자 참여 기부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사랑의열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 롯데하이마트 콘텐츠 조회 수와 '좋아요' 수에 따라 기부금을 마련하는 방식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2월 11일까지 동영상 '조회수' 1회당 100원을 적립하고 '좋아요'수가 일정 기준 이상이 되면 적립된 금액의 두 배를 기부금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만 18세가 돼 보호가 종료되는 청소년들이 첫 사회생활에 자립하는 데에 보탬이 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풀무원, 제3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성료



풀무원은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 3년 연속 참가해 '글로벌 로하스(LOHAS) 기업'의 면모를 성공적으로 알렸다고 밝혔다.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는 시진핑 국가 주석이 직접 제안하고 기획하는 행사로 세계 최대 규모(33만㎡)를 자랑한다. 한국 기업은 111곳에서 참가했으며 풀무원은 성공적인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 식품기업 중 가장 큰 규모(108㎡)로 '풀무원 홍보관' 부스를 설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