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수AMS, 현대BS&C 손잡고 '수소전기차' 사업 박차
조재석 기자
2020.11.17 10:41:36
"전치차 부품제조, 복합소재 가스용기 사업 등에서 시너지 효과 기대"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코스닥 상장사 우수AMS가 현대BS&C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 제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자동차 산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상호간 강점을 공유하는 상호호혜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현대BS&C 그룹과 전략적 사업제휴를 진행한다는 목표다. 


제휴에 따라 우수AMS는 '자동차부품 제조생산 기술사업'을, 현대BS&C는 'ICT Business 및 복합소재 수소 저장용기 사업'을 각각 접목시켜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미래차 신성장동력을 창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업적 시너지 속도를 가속화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 하기로 했다. 


현대BS&C는 범현대가 3세인 정대선 사장이 2008년 설립한 회사로 IT, 건설, 융합사업, 복합소재 기술개발 등으로 2019년 기준 2580억원 매출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우수AMS 자회사로 편입된 우수TMM의 초소형 전기차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현대BS&C의 차량 통합관리 플랫폼을 연계하며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전기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세무조사 받는 플라이빗, '에이치닥' 영향받나? 우수AMS , PSA그룹 프랑스 공장향 수출개시 우수AMS, 현대차 '애플카' 개발 소식에 급등 현대家 정대선, 상장사 우수AMS 주인되나?

우수AMS는 올해부터 PSA, 폭스바겐 등 해외 글로벌완성차 업체에 본격적으로 수출을 하고 있다. 우수AMS는 현대 BS&C그룹의 해외 미주법인 및 동남아 사업장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자동차 핵심부품 제조생산기술 및 판매에 필요한 해외 마케팅을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현대 BS&C의 IT분야의 스마트 IoT,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활용한 스마트 팩토리 사업은 우수AMS 제조 공장시스템에 맞게 신규 도입돼 공장자동화를 통한 부품제조와 생산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전기차 구동모듈 신산업 사업재편, 일체형 후륜구동 정부국책과제 수행 등 신규부품 사업 분야의 로드맵을 착실히 전개하는 한편,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기관과 협업, 기업 간 전략적 사업제휴를 통한 대응방안도 진행한다. 


우수AMS는 현대BS&C의 자회사인 현대BS&E가 독자개발에 성공한 복합소재 가스저장 용기 사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현대BS&E은 현대BS&C가 에너지·복합소재 분야를 전략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우수AMS는 현대 BS&E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복합소재 가스용기, 수소저장 실린더 및 부품, 수소차 부품사업, 수소이송용 사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수AMS 관계자는 "자동차 부품제조, 전기차 분야와 현대 BS&C의 ICT, 복합소재 가스용기 사업 분야는 서로 다른 기술이 융합하는 전략적 협업의 장이 될 것"이라며 "전략적 사업제휴를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에서의 적극적 협업을 통해 양사 공동의 이익실현 효과를 창출해 내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