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선주협회, '한국해운협회'로 새출발
유범종 기자
2020.11.17 17:13:55
60년 만에 명칭 변경..해운산업 대표 공감대 목적
(사진 제공=한국선주협회)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한국선주협회가 60년 만에 '한국해운협회'로 명칭을 변경한다.


한국선주협회는 17일 여의도 해운빌딩 10층 대회의실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이와 같은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외항해운업계 대표들이 참석했다.


선주협회는 기존 협회 명칭이 해운산업보다는 개별선주로 인식되고 범국민적 공감대 조성에 어려움이 있어 새로운 이름으로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창립기념일도 대한선주협회 창립일인 1954년 4월20일로 소급 적용하기로 했다. 기존 창립일이었던 1960년 6월20일은 대한선주협회와 한국대형선주협회가 합병해 한국선주협회로 출범한 날이었다.


이날 총회에서 정태순 한국선주협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60년 이상 사용해 온 한국선주협회 명칭을 변경하는데 대한 아쉬움이 크지만 협회 명칭 변경을 요구하는 의견들이 많았다"면서 "새롭게 부여되는 이름과 뿌리 찾기를 바탕으로 해운산업 재건을 통한 해양강국 도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정태순 해운협회장 "친환경·산업고도화에 역량 집중" HMM, 3Q 누적 영업익 4138억 '개선 속도' 팬오션, 3Q 영업익 629억원…전년比 0.8%↓ 한국선주협회 "파나마운하 통행료 한시적 인하 요청"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