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이통3사·네이버·카카오 'AI 어벤저스' 한 자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17 17:12:48
이 기사는 2020년 11월 17일 17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이통3사·네이버·카카오 'AI 어벤저스' 한 자리[아시아경제]

삼성전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네이버, 카카오 등 'AI 어벤저스' 6개사가 이달 말 한자리에 모여 AI 역량을 뽐낸다. 지난해 말 문재인 대통령이 'AI 국가전략'을 공개하며 AI 1등 국가 도약을 선언한 지 1년 만이다. 이번 행사는 정부가 주최한 만큼 우리 기업의 AI 경쟁력에 대한 종합적 점검이 이뤄질 전망이다. AI 인재난을 겪고 있는 기업들은 인재 확보를 위한 정부 지원을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전세대책 19일 발표할 듯... 부동산 관계장관 회의 연기[조선비즈]


정부가 당초 18일로 예정됐던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19일로 연기했다. 이에 따라 정부의 전세대책도 예상보다 하루 늦게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최대 10만 가구에 이르는 공공임대주택 물량을 공급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전세대책 발표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획재정부·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는 19일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할 계획이다. 당초 지난주 예정이었지만 부처간 추가 조율이 필요해 18일로 연기됐던 회의다.


"아빠에 빌린 돈, 안갚아도 돼" 영끌 금수저에 칼 뺀다[중앙일보]

관련기사 more
11월 가계대출 13.6조 증가···올해 최대폭 은행권, 올해 사회적경제기업에 1.1조 지원 네이버 "중소사업자에 2년간 1800억 지원"

국세청은 17일 '부모 찬스'를 이용해 부동산을 사들인 청년층을 대상으로 세무조사에 착수한다. 이들은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자 부모 돈을 빌린 것처럼 꾸며 '영끌'했지만, 사실상 세금을 내지 않고 증여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번 조사 대상자는 총 85명이다. 국세청은 자체 보유한 과세 자료와 자금조달계획서, 국토교통부·지방자치단체 등에서 통보받은 탈세 의심자료 등을 바탕으로 대상자를 선별했다. 국세청은 부모 자금을 빌려 '영끌'한 경우, 자녀가 계약대로 돈을 잘 갚아 나가는지 금융 추적조사 등을 벌일 계획이다. 특히 부동산 취득 자금을 추적한 결과, 그 원천이 부모 소유 회사로부터 유출된 경우에는 사업체에까지 세무조사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화웨이, 美 제재에 중저가폰 '아너' 매각 공식화[아이뉴스24]


미국 제재 여파로 스마트폰 사업에 제동이 걸린 중국 화웨이가 결국 '알짜' 사업부인 중저가 스마트폰 사업을 매각했다. 외신 및 업계 등에 따르면 화웨이는 중저가 스마트폰 '아너' 사업부문을 분할해 선전시 즈신 뉴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회사(智信新信息技術)에 매각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선전시 즈신 뉴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회사는 '선전시 스마트도시 기술발전그룹'과 30여 개 아너 대리상, 공급업자들이 공동 투자해 설립한 회사다. 화웨이는 브랜드, 연구개발(R&D), 부품공급망 관리를 포함한 아너의 자산 일체를 한꺼번에 매각한다. 화웨이는 매각 후 아너 지분을 전혀 보유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에어비앤비, IPO 추진 나선다[주요언론]


숙박 공유 업체인 에어비앤비가 기업공개(IPO)하기로 했다. 미 최대 음식배달 업체인 도어대시에 이어 에어비앤비까지 연말 IPO 대열에 합류하면서 뉴욕 증시가 힘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에어비앤비는 16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IPO 사업설명서를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IPO 설명서에 따르면, 줄곧 적자를 내오던 에어비앤비는 올해 3분기에 흑자로 전환했다. 흑자 규모는 2억1900만달러다. 같은 기간 매출은 13억4000만달러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후 경비절감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덕분이란 설명이다.


"이케아 노조원, 본사직원 폭행?"...경찰수사 나서[머니S]


이케아 노동조합(이케아 노조)이 이케아 고양점을 상대로 고소장을 접수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광명경찰서에 따르면 이케아 노조는 지난 16일 이케아 고양점을 명예훼손 등에 대한 혐의로 고소했다. 이케아 고양점이 "노조 간부가 고양점 코워커(직원)를 폭행했다"며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이유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장이 접수돼 수사를 진행 중"이라며 "자세한 사안은 말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신용대출 규제' 나오자 나흘새 신용대출 1조 늘었다[연합뉴스]


금융당국이 지난 13일 고소득자의 신용대출을 죄는 방향으로 규제를 예고하자 규제 실행 시점인 30일 전에 신용대출을 받아두려는 사람들이 은행 창구로 몰려들고 있다. 은행권에 따르면 13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가계대출 관리방안'을 발표한 직후 14∼15일 주말임에도 온라인 비대면 신용대출이 크게 늘었다. 국내 5대 주요 은행인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행에 들어온 개인신용대출 신규취급 건수와 금액도 규제 발표 후에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5대 시중은행의 16일 기준 신용대출 잔액은 130조5064억원으로 집계됐다. 대책 발표 전날인 12일 이후 불과 나흘 만에 1조12억원이 늘어난 것이다. 대책이 발표된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5대 은행이 받은 신규 신용대출 신청 건수는 2만149건이었다. 한 주 전 같은 기간(6∼9일, 1만4600건)보다 6000건가량 늘어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