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그룹,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外
원재연 기자
2020.11.18 15:38:08

◆ 한화그룹,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한화그룹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와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드림인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한다. 드림인(dreamin)은 대한민국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는 한화그룹의 인재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해커톤 주제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디앱(DApp) 개발이다. 학생 및 일반인 4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지원이 가능하며,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포함되어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11월30일까지 드림인 홈페이지(dreamin.career)에서 프로토타입을 포함한 비즈니스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 아이콘루프, 강원도 만성질환 통합 관리 플랫폼 착수


관련기사 more
"대기업이 개인정보로 버는 수입, 공정한가" 한국디지털에셋(KODA), 디지털자산 온라인 세미나 개최 外 해시드, 보험 플랫폼 인슈어에이스 투자 外 최종 목표는 디지털자산금융플랫폼 출시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가 강원도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강원도형 만성질환 통합 관리 플랫폼' 시범 운영에 착수한다. 본 플랫폼 구축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20년도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의 10개 선정 과제 중 의료 부문 프로젝트로, 주관 사업자인 아이콘루프는 ㈜유비플러스, ㈜이드웨어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만성질환 통합 관리 플랫폼 기술 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번 시범 운영은 강원도민 중 평창 개수보건진료소와 거문보건진료소 소속의 만성질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11월9일부터 12월4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된다. 


◆ 코어닥스, 코인 투자대회 개최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가상자산 투자대회 '2020 리그 오브 코어닥스'를 오는 23일부터 약 3주간 개최한다. 참여방법은 별도의 신청 없이 이벤트 시작 전(11월23일 17:00시)까지 초기잔고가 100만원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자동으로 대회에 참여 된다. 대회 기간 동안 1일 2회 이상 거래를 유지해 가장 높은 투자 수익률 TOP 6안에 들면 아이폰12, 애플워치SE,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에어팟, 갤럭시 버즈 등 상품을 받을 수 있다.


◆ 무비블록, 기독교영화제 개최



단편영화 OTT플랫폼 무비블록이 오는 24일부터 8일간 '제2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 영화제'를 개최한다. 모두를 위한 기독교 영화제는 "혐오 대신 도모, 배제 대신 축제"를 취지의 영화제다. 이번 영화제는 "괜찮지 않다"는 주제의 장편 8편과 단편 4편, 총 12편이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며 <어디갔어, 버나뎃(2019)>, <69세(2019)>, <문신을 한 신부님(2019)>, <신의 딸은 춤을 춘다(2020)>등이 공개된다. 영화 상영작은 온라인으로 무비블록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공개된다. 


◆ 서울핀테크랩, 온라인 밋업 행사 진행


서울핀테크랩이 11월 26일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과 유럽 현지 투자자, 금융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기업 IR 및 네트워킹을 위한 온라인 밋업 행사(10X Extesion in Luxembourg)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룩셈부르크 사모펀드 협회(LPEA) 협회장의 웰컴 스피치를 시작으로, 서울핀테크랩 및 룩셈부르크 핀테크 생태계 소개, 전통 금융 기관과 핀테크의 컬래버레이션을 주제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이어 서울핀테크랩 입주 기업 5개사인 ▲비씨랩스(BC Labs) ▲스파이스웨어(Spiceware) ▲엑스퀀트(XQuant) ▲쿼타북(Quotabook) ▲핀헤이븐(Finhaven)의 피칭이 진행된 뒤, 룩셈부르크 현지 참가자와 Q&A를 통한 네트워킹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 블로코, '미 우정국의 블록체인 투표' 보고서 발표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블로코는 기존 전자 투표에 블록체인을 결합한 투표 프로세스 구축 방법을 소개하는 '특허 청구항으로 알아보는 미 우정국(United States Postal Service, USPS)의 블록체인 투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기존 전자 투표에 블록체인을 결합한 투표 프로세스 구축 방법을 美 우정국의 특허 명세서에서 언급된 블록체인 기술과 보안 투표 시스템 사례를 분석해 소개했다.


◆ 카사 역삼 런던빌 공모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강남 빌딩을 주식처럼 쉽게 투자하고 거래할 수 있는 혁신금융 플랫폼 '카사(Kasa)'가 1호 건물 '역삼 런던빌' 공모를 기념해 대규모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18일부터 오는 12월4일 공모 종료 시까지 카사 회원가입 후 예치금을 입금한 '투자준비완료'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앱 내 '친구 추천 기능'을 통해 예비 투자자를 많이 모집한 고객에게 특전을 제공한다. 가장 많은 친구 추천을 달성한 1인에게는 쌍용자동차의 인기 SUV '티볼리 에어'를 증정하며, 순위에 따라 5인에게 의류관리 가전제품 'LG 트롬 스타일러'를, 20인에게는 '스마트 워치'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예치금을 입금한 모든 고객 중 100명을 무작위로 선발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