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솔제지, 계열사 한솔이엠이 자회사 편입
정혜인 기자
2020.11.19 17:27:52
"친환경 사업 확대 기반 마련"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한솔제지가 계열사인 한솔이엠이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로 했다. 


한솔제지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계열사인 한솔이엠이 지분 99.99%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솔제지는 한솔이엠이 주식 총 874만2216주를 333억원에 취득할 계획이다. 한솔이엠이의 기존 최대주주는 한솔홀딩스(지분율 98.3%)다. 


한솔이엠이는 환경 플랜트 건설·운영 사업과 제지플렌트 건설·설비 운영 및 보전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다. 한솔제지의 설비 운영 및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100% 자회사 편입으로 유망한 사업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친환경 관리 사업 확대를 본격화 할 것"이라며 "한솔그룹이 제지사업을 근간으로 '친환경 및 소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비전과도 맞아 떨어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솔이엠이는 '친환경 관리' 분야에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이라며 "소각장 분야를 예로 들어, 소각장의 건설 및 운영, 스팀 발전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밸류체인 전 단계에 걸친 사업 경험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솔家 3세' 조연주, 한솔케미칼 등기임원 3연임 성공 한솔홈데코, 마루 전문 쇼핑몰 '마루스토리' 오픈 한솔홀딩스, ESG등급 '통합 A'로 상승 한솔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