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구조조정 돌입 外

◆롯데시네마, 구조조정 돌입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롯데시네마는 내달 2일부터 영화 관람료를 1000원 올리는 한편 국내외 영화관 사업을 축소키로 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극장 공동화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고정비를 절감하고자 하는 차원이다. 먼저 해외에서는 중국과 홍콩, 인도네시아 영화관 사업을 철수하고 베트남에서 운영 중인 영화관의 20%를 축소 할 계획이다. 국내의 경우 관리비 중 가장 비용 부담이 큰 임대료는 최저 금액 보장에서 수익 분배 방식으로 변경을 논의하는 한편 향후 2년간 전국 100여개 직영관 중 손실이 막대한 20여개 지점은 단계적으로 문을 닫을 방침이다.


◆SPC그룹, 아동 주거 복지 캠페인 진행


SPC그룹은 연말을 맞아 주거 빈곤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SPC행복한재단에서 복지사각지대를 찾아 발굴하는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공유 시 일정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하는 SPC그룹의 대표 온라인 사회공헌이다.


◆이랜드 스파오, '나홀로 집에'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영화 '나홀로 집에'와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영화 '나홀로 집에'는 가족들이 휴가를 떠난 뒤 홀로 남겨진 주인공 '케빈'이 빈집털이 도둑과 싸우는 이야기로 통쾌하고 신선한 스토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다. 이번에 스파오가 출시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나 홀로 집에 체크 플란넨 잠옷', '나 홀로 집에 수면 잠옷', '나 홀로 집에 케빈 자가드 스웨터'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하이트진로, '히킨보탐' 와인 출시



하이트진로는 '히킨보탐(Hickinbotham)' 와인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히킨보탐은 호주 애들레이드 남부에 위치한 유명한 와인산지 맥라렌 베일(McLaren Vale)내에서도 1846년부터 포도 재배의 역사를 지닌 클라렌던(Clarendon) 지역에서 생산한 와인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와인은 히킨보탐 더 피크를 비롯한 2016빈티지 총 4종으로 유명와인평론가들에게 모두 90점이상 기록한 고품질의 제품이다.


◆위메프·나인위시스, 22일 라이브 방송



위메프는 뷰티 브랜드 나인위시스와 오는 22일 저녁 8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환절기 필수 뷰티 아이템을 파격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방송에는 '영평TV' 유튜브로 활약 중인 개그우먼 이세영과 뷰티 전문 쇼호스트 세영이 출연, 나인위시스 인기 상품 파격 할인 소식을 전한다.


◆GS홈쇼핑, '2021년도 몸짱소방관 달력' 판매


GS샵은 내년 1월 19일까지 서울시 소방관들을 모델로 한 '2021년도 몸짱소방관 달력'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몸짱소방관 달력'은 중증화상환자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GS샵 또한 7년째 제작에 참여하고 있으며 '몸짱소방관 달력' 제작비 지원은 물론 직접 판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2020 희망꾸러미 나눔 전달식' 진행


애경산업은 20일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꾸러미 3000세트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희망꾸러미 세트는 10억원 상당의 세제·샴푸·치약 등 필수 생활용품, 랩신 손소독티슈 등 위생용품 및 화장품 등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석권



CJ제일제당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2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경영 부문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으로 제조 서비스 혁신을 유도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CJ제일제당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투자, 디자인경영을 통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 선도 및 K-푸드 세계화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에 앞서 지난 11일에는 국제 포장 혁신상인 '다우 패키징 이노베이션 어워즈(Dow Packaging Innovation Awards)에서 비비고 김치 포장기술로 금상(Gold Awards)을 수상하기도 했다. 출품한 '비비고 김치'는 발효가스를 제어하는 기술과 기존 포장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15% 줄인 점, 소비자 편의성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CJ제일제당은 2017년에도 비비고 김치 용기로 같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고품질 유기 농산물명장 신규 선정



올가홀푸드는 지난 17일 송파구 올가 본사에서 유기 농산물 6개 품목을 생산하는 유기 명장 4명을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로 선정하여 임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가 마이스터'는 엄격한 평가 기준으로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명장으로 선정하는 올가의 인증 제도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닥터액티브' 광고 조회수 400만 돌파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태권트롯맨' 나태주가 출연한 '닥터액티브'의 온라인 광고 영상이 공개 일주일 만에 SNS 조회수 4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광고영상에서 나태주는 본인의 신곡인 '인생열차'를 개사한 CM송을 부르며 닥터액티브의 특장점을 표현했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흥겨운 트로트와 나태주의 활기찬 에너지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끈 것 같다"며 "앞으로 나태주와 함께 다양한 닥터액티브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3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