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리베토, 부동산 자산관리 사업 진출
김민지 기자
2020.11.23 10:24:49
"공유주거 사업 넘어 종합 부동산 기업으로 발돋움"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공유주거(코리빙) 브랜드 커먼타운의 운영사인 리베토가 등촌역 청년주택을 시작으로 PM(부동산 자산관리) 사업에 진출한다. 내년 1월부터 입주가 시작되는 등촌역 청년주택 '센터스퀘어 등촌'의 자산관리 및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시 주택공급 사업의 일환인 센터스퀘어 등촌은 500세대 규모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9호선 등촌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며 어린이집과 작은 도서관, 주민 커뮤니티 등 주민공동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센터스퀘어 등촌은 현재 청약 접수 마감됐고 추가 모집을 진행 중이다. 


리베토는 코리빙하우스 커먼타운을 운영하며 쌓은 부동산 자산운용, 시설관리, 공간 컨설팅 등의 다양한 노하우를 센터스퀘어 등촌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예를 들어 입주자는 모바일 앱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물론 계약서 관리, 청구서 확인을 포함한 다양한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2018년 코오롱글로벌의 자회사인 코오롱하우스비전에서 분할 설립한 리베토는 1인가구를 위한 공유주거 브랜드 '커먼타운'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규호 코오롱인더스트리 전무가 대표를 맡다 지난 8월 나종현 코오롱글로벌 상무가 대표로 선임됐다. 리베토는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동남아 시장으로의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리베토 관계자는 "공유주거 브랜드 커먼타운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며 "향후 다른 PM 사업에서도 리베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입찰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베토 등촌 센터스퀘어 조감도>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오롱글로벌, 대형수주 비결은 PF 연대보증 코오롱 4세 이규호 시대 ‘성큼’…지분 확보가 관건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