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NH농협-웹케시, 금융권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나서
김민아 기자
2020.11.24 09:26:59
젝스프레임워크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시스템 구현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NH농협은행은 NH오픈데이터 플랫폼 사업자로 웹케시를 선정하고 금융권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농협은행의 NH오픈데이터 플랫폼은 데이터 제공 및 수집 플랫폼이다. 농협은행의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타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해 고객에게 다양한 편의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웹케시는 '젝스프레임워크(Jex Framework)'를 통해 NH오픈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지원한다. 젝스프레임워크는 웹과 모바일에서 모두 구현이 가능한 프레임 워크다. 모바일로 변화한 금융 플랫폼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마이데이터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번 플랫폼 구축에는 오픈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및 마이데이터 개발사인 포밸류소프트가 개발 협력사로 함께 나섰다. 플랫폼에서 개인신용정보를 제외한 비금융 데이터는 스크래핑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해 특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된다.

관련기사 more
1차 예비허가, 내주 발표···'탈락기업 있다' 웹케시·웬진 MOU, 법인카드 지출 내역 '한눈에' 은행 '앱 다이어트' 성공했나 웹케시, 중고차 매매상사에 경리나라 보급

NH오픈데이터 플랫폼은 마이데이터사업자, 농협은행 고객, 핀테크 및 빅테크 기업이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의 확장성을 고려해 유연하게 만들어졌다는 평가다. 또 마이데이터 수집·이용 플랫폼을 활용해 단순 계좌통합조회뿐 아니라 자산관리, 고객 맞춤 금융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금융권 마이데이터 플랫폼 시대의 시금석인만큼 웹케시의 경험과 역량을 집중시킬 것"이라며 "내년 2월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금융권 마이데이터 시대에 웹케시가 든든한 협력자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