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비둘기 지갑, 정보보호 ISMS 인증 획득
김가영 기자
2020.11.24 09:56:42
특금법 시행 맞춰 가상자산 사업자 법적지위 마련위한 준비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디지털자산 월렛서비스 '비둘기 지갑'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이하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체계를 갖추고 이를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영·관리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ISMS 관리과정 5개 분야, 정보보호 대책 13개 분야, 통제항목 104개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이 부여된다.


비둘기 지갑은 앞서 지난 4월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이하 ISO27001)도 획득했다. 이번 ISMS 인증으로 디지털자산 지갑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및 운영시스템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비둘기 지갑은 "내년 3월 시행 예정인 '특정금융 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에서 '가상자산 사업자(이하 VASP)' 신고를 위한 심사기준으로 ISMS 인증을 포함하고 있어 향후 비둘기 지갑의 VASP 자격획득을 위한 준비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해치랩스, 가상자산사업자 ISMS 인증 웨비나 개최 지닥, ISMS인증 획득…커스터디로는 첫 번째 플라이빗, ISMS 인증 획득 KISA "가상자산사업자 ISMS, 월렛 보안이 핵심"

김은태 비둘기 지갑 대표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보안성에 대한 고객 신뢰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체계를 바탕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환경 제공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둘기 지갑'은 초보자들도 안심하고 손쉽게 디지털 금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월렛서비스를 목표로 지난 2019년 4월 출시했다. 현재 전세계 186개국 30만명이 넘는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의 예치나 유통, 결제 등 보안과 편의성을 최적화한 디지털자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