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24시간 거래량 2조원 달성 外

◆ 업비트, 24시간 거래량 2조원 달성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이 2조원을 달성했다. 24일 오후 1시 기준으로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은 2조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는 전세계 거래소 중에서 5위에 해당하는 거래량이다.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1위이며 한화 1조원 이상의 거래량을 보인 것은 업비트가 유일하다는 설명이다. 업비트 측은 "최근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선택이 업비트에 모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헤이비트, 신전략 포어 프런트 출시



업라이즈가 서비스하는 디지털자산 로보어드바이저 '헤이비트'가 수익전략이 강화된 신전략 ForeFront(포어 프런트)를 출시했다.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er)란 로봇과 투자 전문가의 합성어로 금융공학으로 설계된 소프트웨어가 사람을 대신하는 자동투자 서비스를 말한다. 2018년 8월에 서비스를 출시한 '헤이비트'는 기존에 단기 추세추종 전략인 'VB'와 손실을 안정적으로 통제하는 능력이 배가된 'VB+' 전략을 무료로 제공하며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달성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전략 포어 프런트는 기존 전략과 비교할 때 매수 포지션 기반의 공격적인 트레이딩으로 수익창출 능력이 강화되고, 수 백여 개의 다양한 시장 대응 모델이 혼합된 분산투자 전략으로 하락장을 방어하는 안정성이 향상된 전략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한정된 인원으로 진행된 ForeFront 오픈 베타서비스에는 약 300여 명의 신청자가 투자를 먼저 시작하면서 11월 2일 운용자 기준 11월 22일까지 평균 10.78%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 토카막 네트워크, DTT 얼라이언스 가입 



온디맨드 레이어 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Tokamak Network)'가 'DTT 얼라이언스(Decentralized Trusted Timestamping)'의 회원사로 가입해 기술 협력을 진행한다. DTT 얼라이언스는 기존 중앙화된 공인 전자 문서 보관소나 공인 문서 중계업자의 한계를 극복하는 분산 시점확인 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업 공동체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업체 블로코를 주축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 대보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베스핀글로벌, 부산국제영화제, 아르고(Aergo), 엑스소프트, 이니텍, 쟁글, 체인파트너스, 토피도, 한국후지쯔, 현대오토에버 등이 참여해 지난 4일 출범했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DTT 얼라이언스에 합류해 이더리움을 활용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협업 및 기술 자문, 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 주식처럼 사고파는 건물 투자, 카사 첫 공모 25일 시작 

핵심 상업지역의 건물을 개인투자자도 주식처럼 소액으로도 쉽게 사고 팔며 투자할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 카사(Kasa)의 첫 공모가 오는 25일 진행된다. 첫 건물은 서울 역삼동의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의 장기 임대 완료된 신축 빌딩 '역삼 런던빌'로 공모 총액은 약 101억 원이다. '역삼 런던빌'의 디지털 수익증권(DABS)은 개인 누구나 카사 모바일 앱으로 공모에 참여해 청약할 수 있고, 이후 카사 거래 플랫폼에 상장 시 모바일 앱 내에서 쉽게 사고팔 수 있다. 3개월마다 임대수익 배당도 받을 수 있다.


◆ 수퍼트리, 페이스북 인스턴트 3D 핀볼 게임 출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수퍼트리가 페이스북의 HTML5 기반 게임 서비스인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스에 진출한다. 수퍼트리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 프로젝트의 HTML5 기반 신작 '와일드 웨스트(Wild West)'가 페이스북을 통한 게임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와일드 웨스트'는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핀볼 아케이드 장르의 게임으로, 두개의 플리퍼를 이용해 튕겨낸 공이 다양한 기믹과 표적을 맞춰 오랫동안 살아 남아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랭킹 모드를 통해 경쟁의 재미를 더했으며, 저 사양의 PC와 핸드폰에서도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2D 버전을 준비했다. 2D 버전은 페이스북 자체 검수를 거쳐 차주중 선보일 예정이다.


◆ 헥슬란트 옥텟, 지갑 사업자 대상 이더리움 2.0 업데이트 제공

헥슬란트에서 제공하는 지갑 개발 도구 '옥텟(Octet)'에서 전 고객사 대상 이더리움 2.0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헥슬란트는 이더리움 2.0 런칭을 위한 벨리데이터 노드 구축을 완료했으며 업 데이트된 이더리움 스펙을 바탕으로 약 100여 개의 고객사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2.0은 기존 이더리움 메인넷보다 보안성, 확장성, 효율성 측면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로 금일 오전 11시 48분경(한국 시각) 2.0 메인넷 론칭을 위한 조건을 충족하면서 12월 1일 출시 예정이 확실시 됐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헥슬란트는 벨리데이터를 직접 운영하면서 이더리움 2.0 노드 검증자로 참여 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이더리움 2.0, 속도·시세 변화 있을까

합의 알고리즘 PoS로 전환...노드 되려면 최소 32ETH 예치해야

헥슬란트, 서비스형 블록체인 '옥텟' 출시

기존 '헥슬란트 노드' 통합 제공

카사, 25일 첫 공모...'역삼 런던빌'

2호 테헤란로 빌딩 공모 대기

카사, 92억원 프리 시리즈B 투자 유치

KDB산업은행 주도...NLVC, 코나아이파트너스, 국보디자인 등 참여

DTT얼라이언스 "전자문서 TSA 표준화 목표"

현대오토에버·롯데정보통신 등 SI사 탈중앙화 기반 전자문서 관리·유통 나서

퀴즈톡, 빗썸 이어 업비트 상장…800%상승

전체 시총 2400억, 업비트 거래량은 3.4%

"알트장 시작" 주인공은 리플·스텔라

리플 스파크 에어드랍 이벤트 호재, 스텔라루멘도 덩달아 상승률 100% 기록

이석우 두나무 대표 "금융권과 사업 협력 논의 중"

"업비트 수익원은 거래 수수료가 유일…향후 자회사 통한 수익 기대"

업비트, '24시간 가상자산 출금 지연제' 도입

보이스 피싱 악용 사례 예방 및 금융 사기 사전 차단 차원

해시드, 보험 플랫폼 인슈어에이스 투자 外

◆ 해시드, 탈중앙화 보험 플랫폼 '인슈어에이스(InsurAce)'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싱가포르의...

이석우 두나무 대표 "규제·진흥 같이 있어야"

"업권법 필요, 디파이는 실물자산에 대한 두려움 없애"

한국디지털에셋(KODA), 디지털자산 온라인 세미나 개최 外

◆ 한국디지털에셋(KODA), 디지털자산 온라인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과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 블록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