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 CGV, GS건설과 커뮤니티 시네마 구축
최홍기 기자
2020.11.24 16:30:06
입주민 전용 프리미엄 상영관…예술·문화 콘텐츠 등 관람 가능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CJ CGV가 GS건설과 손잡고 커뮤니티 시네마를 구축한다.


CJ CGV는 GS건설과 '자이 커뮤니티 내 CGV 프리미엄 상영관 구축'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최초의 커뮤니티 시네마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커뮤니티 시네마는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에 위치한 입주민을 위한 전용 프리미엄 상영관이다. 최신 상영작과 더불어 예술·문화 콘텐츠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이라는 설명이다. 


CJ CGV는 커뮤니티 시네마에 영화를 비롯해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콘서트, 스포츠 생중계 등 다양한 예술·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상영할 예정이다. GS건설은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에 CGV 골드클래스 수준의 프리미엄 상영관을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는 커뮤니티 시네마의 프리미엄 상영관을 일반 영화 관람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입주민을 위한 문화 플랫폼을 제공할 방침이다. 1호점은 서초 그랑자이에 내년 6월 오픈할 예정이다.


최병환 CJ CGV 대표는 "20여 년간 극장 플랫폼을 운영해 온 CGV의 노하우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설기업 GS건설의 기술이 만나 시너지를 창출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입주민이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네마를 구축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J CGV, 'SPV' 업고 연말 회사채 발행 대열 합류 CJ CGV-FI, 내년엔 같이 웃을까 최병환(CJ CGV 대표이사)씨 장모상 '최악 지났지만...' CJ CGV, 3Q 영업손 968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