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GS건설과 커뮤니티 시네마 구축
입주민 전용 프리미엄 상영관…예술·문화 콘텐츠 등 관람 가능


[팍스넷뉴스 최홍기 기자] CJ CGV가 GS건설과 손잡고 커뮤니티 시네마를 구축한다.


CJ CGV는 GS건설과 '자이 커뮤니티 내 CGV 프리미엄 상영관 구축'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최초의 커뮤니티 시네마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커뮤니티 시네마는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에 위치한 입주민을 위한 전용 프리미엄 상영관이다. 최신 상영작과 더불어 예술·문화 콘텐츠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이라는 설명이다. 


CJ CGV는 커뮤니티 시네마에 영화를 비롯해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콘서트, 스포츠 생중계 등 다양한 예술·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상영할 예정이다. GS건설은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에 CGV 골드클래스 수준의 프리미엄 상영관을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는 커뮤니티 시네마의 프리미엄 상영관을 일반 영화 관람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입주민을 위한 문화 플랫폼을 제공할 방침이다. 1호점은 서초 그랑자이에 내년 6월 오픈할 예정이다.


최병환 CJ CGV 대표는 "20여 년간 극장 플랫폼을 운영해 온 CGV의 노하우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설기업 GS건설의 기술이 만나 시너지를 창출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입주민이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네마를 구축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