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생건, 호실적 속 승진규모 반토막
최보람 기자
2020.11.26 13:32:14
실적방어 '일등공신' 생활용품부문서 임원배출 안 돼
이 기사는 2020년 11월 26일 13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LG생활건강의 임원 승진자가 1년 새 절반 가까이 줄었다. 올해도 사상최대 이익을 냈지만 주력인 뷰티사업부문의 수익성이 악화된 게 주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LG생활건강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1명, 신규임원 선임 5명 등을 포함한 2021년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직급별로 이형석 뷰티사업부장(사진)이 이번 인사를 통해 부사장에 오르게 됐다. 이 부사장은 2008년 LG생활건강에 입사한 뒤 생활용품, 음료부문에서 일하다 지난해부터 럭셔리뷰티사업부장을 맡고 있다. 이어 CHO(인사·노무책임자)를 맡고 있는 장기룡 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이밖에 ▲지혜경 중국디지털사업부문장 ▲강연희 색조연구소장 ▲공병달 물류통괄 ▲유영복 뷰티크리에이티브부문장 ▲김인철 뷰티생산총괄 등은 새로 임원에 선임됐다.

관련기사 more
LG생건, 올해도 실적 호조세 유지 LG생활건강, 코로나19 뚫고 사상최대 실적 차석용 부회장 "위기 때 변화의 속도가 빨라야" ㈜LG 이방수·실리콘웍스 손보익, 나란히 사장 승진

LG생활건강의 이번 임원인사 규모는 전년(13명)에 비해 절반 수준에 그쳤다. 2020년도 정기임원인사 땐 전무 승진자 3명에 상무 승진자는 10명에 달했다. 


승진규모가 쪼그라든 데는 과거 전사 이익의 70%를 차지한 뷰티부문의 실적이 줄어든 영향으로 풀이된다. LG생활건강 뷰티부문의 올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5975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12.6% 감소했다. 코로나19 대확산으로 인해 면세점향 화장품 매출이 크게 줄어든 여파다.


반면 올해 LG생활건강의 실적을 이끌었던 생활용품부문과 음료부문에서 승진자가 나오지 않은 것도 임원인사 규모가 줄어든 배경이 됐던 것으로 분석된다. 


생활용품부문은 올 3분기까지 1953억원의 영업이익 내 전년 동기 대비 67.4% 증가했다. 이 덕분에 LG생활건강은 화장품부문에서 까먹은 이익 대부분을 만회할 수 있었다. 실제 LG생활건강은 전사 영업이익은 올 3분기 누적기준 96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렇다 보니 성과주의를 내세우는 LG생활건강의 인사기조가 일부 바뀐 것 아니냐는 반응도 일각서 나오고 있다. 올해보다 실적이 낮은 작년에도  최연희 생활용품사업부장(전무) 등 4명이 성과를 인정받아 승진한 바 있어서다.


생활용품부문과 달리 음료부문은 실질적으로 사업을 벌이는 주체가 코라콜라음료, 현대htb 등 LG생활건강의 종속법인이다 보니 실적 개선에도 승진자를 배출하지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성과주의와 조직 내 성장기회를 감안한 승진인사를 실시했다"며 "젊은 사업가 및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인재를 신규임원으로 선임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