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T '모빌리티 사업' 분할...12월 29일 출범
조아라 기자
2020.11.26 16:33:19
임시 주주총회서 99.98% 찬성으로 원안 통과
이 기사는 2020년 11월 26일 16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박정호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이 26일 오전 10시 서울 을지로 본사 수펙스홀에서 열린 SK텔레콤 임시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에게 모빌리티 사업 추진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SK텔레콤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SK텔레콤의 '티맵모빌리티' 신설법인이 내달 29일 공식 출범한다. SK텔레콤은 26일 오전 10시 서울 을지로 본사 수펙스홀에서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모빌리티사업부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고 이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날 의결권 있는 주식 총수의 81.64% 주주가 투표에 참여했다. 참여 주식 총수의 99.98%가 모빌리티사업 분사 안건에 찬성했다. 이번 주총 승인으로 SK텔레콤의 모빌리티사업부는 신설법인 '티맵모빌리티'로 출범한다.


이날 주총에서 박정호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과 이종호 SK텔레콤 티맵모빌리티 단장은 주주들에게 모빌리티사업 분사 의미와 비전을 제시했다.


박 사장은 "식사, 주거 외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게 교통이고 우리 일상에서 모바일 다음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모빌리티"라며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로 사람과 사물의 이동방식을 혁신해 모빌리티 생태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모빌리티 전문회사를 출범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티맵 모빌리티 출범 '초읽기', 안착할까 '티맵 분사' SK텔레콤, 자사주 마법 노리나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AI' 중심 조직 정비 티맵 공사中 도로 "직진"믿다 '꽝'

이어 "모빌리티사업은 SK텔레콤의 다섯 번째 핵심사업부로 회사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 것"이라며 "티맵모빌리티를 통해 서울-경기권을 30분 안에 오갈 수 있는 '플라잉카'를 비롯해 대리운전, 주차, 대중교통을 아우르는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주주의 의결권 행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6일부터 25일까지 분할안건에 관한 전자투표를 시행했다. 주주총회 행사장에는 철저한 사전방역을 실시했고 주총 참석자들의 발열체크 실시, 좌석 간격을 넓히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자료=SK텔레콤 제공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