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위하고V' 공공시장 진출 확대 기대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분야에서 수의계약 공급 가능


[팍스넷뉴스 류석 기자] 더존비즈온은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의 공공기관 전용 버전인 'WEHAGOV(위하고V)'가 공공부문에 수의계약으로 공급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20일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공공부문 수의계약이 가능한 13개 디지털서비스를 선정했다.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기획재정부·조달청이 디지털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제도다. 기존 나라장터를 통한 조달 절차와 달리 각 기관이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어 신속하고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WEHAGOV는 여기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한 종류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부문에 선정됐다. 협업 강화, 업무생산성 증대, 강력한 보안성 제공 등 공공부문이 필요로하는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서 큰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WEHAGOV 플랫폼에는 공공부처, 기관의 업무 특성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들이 마련돼 있다. 고객관리, 전자결재, 프로젝트 관리, 출퇴근 관리, 클라우드 스토리지, 메신저, 화상회의, 메일, 웹오피스, 문서협업솔루션 등 플랫폼 내 모든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연동돼 제공된다. 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중심의 협업 환경은 물론, 서로 소통하면서 움직일 수 있는 업무환경을 실현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고도화된 클라우드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운영 경험도 충분히 갖추고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를 기반으로 공공부문 사용자들이 복잡한 IT 이슈에 신경 쓸 필요 없이 클라우드 접속만으로 모든 업무 관련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 공공부문 토털 업무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WEHAGOV는 정부·공공기관의 협업 강화, 업무생산성 증대, 강력한 보안성 확보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며 "기업과 정부·공공기관 간 디지털 혁신 격차를 줄여줄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더존비즈온,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

비영리 기관·단체의 재정 투명성 제고와 신뢰도 강화 위한 상호 협력

더존비즈온-부동산114, '빅데이터 사업 협력' 업무협약

"부동산 분야 다양한 데이터 제공"

더존비즈온, '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혁신 서비스 발굴"

더존비즈온, 80억 규모 공공 프로젝트 착수

한국가스기술공사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2022년 시스템 오픈 예정

더존비즈온, 하이서울기협과 매출채권팩토링 사업 진행

중소기업 1000여개에 금융서비스 및 업무환경 디지털 전환 지원

더존비즈온, 한국가스기술공사 ERP사업 수주

80억 규모…공공기관 프로젝트 낙찰 성과

더존비즈온, 블록체인 구두계약 앱 개발한다

비대면 전자계약, 블록체인 서류 기록, 무료 법률자문시스템 제공

'얼마에요' 아이퀘스트, IPO 본격화…9월 예심청구

2021년초 코스닥 데뷔 목표…웹케시·영림원 등 ERP 기업 투심 '고무적'

더존비즈온, 블록체인 비대면 계약앱 공개

소상공인 비대면 계약 플랫폼 '위하고원' 내년 오픈, 법률서비스도 제공​

더존비즈온-삼성서울병원, 의료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

"데이터 기반 의학 활성화 추진, 환자 치료에 힘쓸 것"

더존비즈온, '홈피스 올인원팩' 3개월 무상제공

"중소기업 비대면 업무 지원 및 고충 분담"

더존비즈온, 세무회계사무소 맞춤 솔루션 무상제공

비대면 환경에 적합한 위하고티·티엣지, 4월 15일까지 무료 이용 가능

더존,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위하고'로 통합

잔여 포인트 자동 이관… 기존 요금제 그대로 더 강화된 서비스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