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마이키핀 DID, 전시회 비대면 방문증으로 사용 外
김가영 기자
2020.11.26 17:59:35

◆ 마이키핀 DID, '퓨처쇼 2020' 비대면 방문증으로 사용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의 탈중앙신원인증(이하 DID) 서비스인 '마이키핀(MYKEEPiN)' 앱이 '퓨처쇼 2020'에서 공식적으로 사용된다. '퓨처쇼 2020'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4차 산업 미래기술 전시회다. 행사 참가자들은 해당 기술이 적용된 마이키핀 앱으로 행사장 방문 및 비대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10개 이상의 퓨처쇼 방문장소에서 DID 기술이 적용된 QR코드로 비대면 방문체크하고, 수집된 기록이 현장 개인정보 수집없이 분석되는 가명화 데이터 분석 사례가 될 예정이다. 


◆ 디비전 네트워크, 아케인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관련기사 more
"코인플러그, 기술→수익창출 회사로 성장 목표" 아이콘루프 DID, 운전면허증 탑재 한국디지털에셋(KODA), 디지털자산 온라인 세미나 개최 外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서베이 플랫폼 더폴 출시

블록체인 기반 VR(가상현실) 콘텐츠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아케인 네트워크(Arkane Network)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가상현실 콘텐츠 플랫폼이다. 디비전 네트워크 참여자는 콘텐츠 생산 및 제공, 체험을 통해 더 효율적인 가상현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보상받는다. 아케인 네트워크는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비전은 아케인으로부터 신규 사용자를 위한 개인 월렛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아케인의 서비스를 지원받아 디비전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저에게 빠르고 편리하게 디지털 자산 교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플라이빗, 데이타메이션과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 체결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는 데이타메이션(DATAMATION)과 자금세탁방지(AML) 컨설팅 및 솔루션 구축 업무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플라이빗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데이타메이션의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 기술력을 통해 자금세탁방지 업무에 필요한 운영 요건과 업무 프로세스를 갖춤과 동시에 고객확인의무 시스템 및 거래모니터링 시스템까지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자금세탁방지 내부통제 업무를 장단기 계획하에 체계적으로 고도화시킬 계획이다. 


◆ 애니버스, 국산 애니메이션 '라바'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테마파크 플랫폼 '애니버스(ANIVERSE)'가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의 제작사 '투바앤(tubaN)'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었다. 애니버스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직접 가공 및 생산해,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체험하는 온라인 테마파크 플랫폼이다. 애니버스는 사용자들이 라바를 포함한 애니버스의 IP 소스를 활용해 독창적인 상품 및 콘텐츠를 생산하고 홍보와 판매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부동산 경매 플랫폼 '경매야' 특허출원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부동산 경매 플랫폼 '경매야'를 서비스하는 프롭테크 기업 넥스트아이비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대면 부동산 경매 서비스 제공방법을 특허 출원했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등록된 부동산 경매 관련 입력 받은 입찰 정보를 암호화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저장하고 관리함으로써 온라인을 통해 입력된 부동산 경매 정보 입찰 정보가 조작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술이다.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대면 부동산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경매 장소로 이동해 오프라인 상에서 진행해야 했던 기존 경매 시스템의 불편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카사, 강남 첫 빌딩 공모 하루 만에 39억원 달성


빌딩 지분을 주식처럼 사고파는 혁신 금융 서비스 '카사'의 첫 공모 하루 만에 39억원 이상의 청약대금이 모였다. 공모 첫날인 지난 25일 약 5000여 명이 청약에 나섰다. 그 가운데 30대가 35% 비중으로 참여율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40대가 23%, 20대가 10%를 차지했다. 특히, 3040세대의 공모 첫날 누적투자액이 23억원 이상으로 가장 높았다. 최고청약금액은 1억원 이상으로, 50대와 60대에서 투자가 이루어졌으며, 평균청약금액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60대 이상 65세 미만으로, 투자자 평균 520만원을 청약했다. 최고령 투자자는 79세로 500만원을 청약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