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SK바이오사이언스, 코스피 상장 추진
김현기 기자
2020.11.27 16:58:56
내달 1일 상장예비심사신청서 제출…내년 상반기 입성 목표

[팍스넷뉴스 김현기 기자] 코로나19 백신 생산으로 조명을 받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스피 상장을 추진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기도 성남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코스피 상장 추진을 결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내달 1일 한국거래소에 기업공개(IPO)를 위한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접수 받은 거래소는 상장위원회 심의를 거쳐 45일 이내에 심의 결과를 통보하게 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거래소 승인 후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으로,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 코스피에 입성한다는 목표를 내놨다. 회사는 이에 앞서 IPO를 위해 NH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증권을 공동주관사로 선정했다. IPO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확산 등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혁신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 자체 '코로나·폐렴 백신' 개발 숙제 식약처, 아스트라 '코로나19 백신' 심사 착수 IPO 앞둔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접종' 시너지 효과 국민연금, 제약사 주식 매도 러시…고점 판단?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해 신설된 백신 전문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세포배양 독감백신과 대상포진백신, 수두백신을 판매하고 있고 있다. 아울러 빌&멜린다 게이츠재단의 지원 아래 국제백신연구소 및 장티푸스백신, 글로벌 기구 'PATH'와 소아장염백신의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노피 파스퇴르와 공동 개발중인 차세대 폐렴구균백신은 미국에서 임상2상을 진행 중이다.


지난 24일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NBP2001'의 임상에 돌입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NBP2001'은 영장류 대상 효력 시험에서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청보다 약 10배 높은 중화항체를 유도하며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게이츠 재단의 지원을 받아 추가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GBP510' 또한 연내 임상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CMO)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어 지난 7월엔 아스트라제네카와 영국 옥스퍼드대학이 개발해 임상3상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원액과 완제를 위탁생산하는 CMO 계약을 맺었다. 이어 8월엔 국제민간기구인 CEPI(전염병대비혁신연합)와의 시설사용계약에 따라 미국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항원 개발과 생산, 글로벌 공급에 대한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해 현재 생산을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