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대한통운, JW그룹 과천사옥 신축 수주
박지윤 기자
2020.11.30 08:57:11
7번째 R&D센터 공사 수주…공사비 590억, 2023년 준공 예정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은 지난 27일 JW그룹의 경기도 과천사옥 신축 공사를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JW그룹 과천 신사옥은 연면적 약 3만5527제곱미터(㎡) 규모로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공사 금액은 약 590억원 규모로 올 12월 초 착공해 오는 2023년 초 준공 예정이다.


JW그룹 과천 신사옥 신축공사 예상 조감도. <사진제공=CJ대한통운 건설부문>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은 비즈니스와 교육, 문화, 주거 기능을 갖춘 과천지식정보타운에 JW그룹 신사옥을 건립할 계획이다. JW그룹 본부(헤드쿼터)를 포함해 JW중외제약을 비롯한 각 사별 연구 조직을 한 곳에 모으는 통합 연구개발(R&D) 센터를 중심으로 설계했다.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은 이번 수주를 추가하면 총 7건의 R&D센터 수주했다. 2015년 경기도 수원 광교에 소재한 CJ제일제당 식품‧바이오 통합 R&D센터인 CJ블로썸파크 준공을 기점으로 데상트 R&D센터, 한국콜마 내곡통합기술원, 한국도레이R&D센터, 삼성SDI연구동, 삼진제약 중앙연구소 등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의 R&D센터 시공을 잇달아 수주했다. 누적 수주 실적은 연면적 약 28만㎡에 달한다.


JW그룹의 과천 신사옥 설계를 담당한 선진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는 "나눠져있는 세 개 매스가 조화를 이루면서 창의성과 업무능력을 극대화시키는 연구 및 업무 공간을 구현할 계획"이라며 "주변 환경과 소통하며 힐링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광장과 옥상 조경을 조성했다" 고 설명했다.


서장우 CJ대한통운 건설본부장은 "모든 산업의 경쟁력은 R&D에서 나오는 만큼 JW그룹의 임직원들이 최고의 연구과제를 수행해 국가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데 일조하겠다"며 "다양한 R&D센터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혼신의 힘을 다해 최적의 R&D센터, No.1 R&D센터를 시공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J대한통운 건설, 특화사업에 승부수 CJ대한통운 "과로사대책위, 허위·왜곡주장 많아" CJ대한통운, 3Q 영업익 925억원...전년비 4.3%↑ CJ대한통운, 용인 진성물류센터 공사 수주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