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U "글로벌 점포수 1만5000점 돌파"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11.30 09:27:12

◆CU "글로벌 점포수 1만5000점 돌파"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CU가 한국을 넘어 몽골까지 글로벌 점포수 1만 5000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U가 1990년 10월, 1호점인 가락시영점을 오픈한 이후 1만 5000점의 문을 열기까지 총 1만1000일, 약 30년 1개월의 시간이 걸렸다. 연평균 약 500개, 월평균 42개, 일평균 1.4개의 점포를 개점하며 대한민국 편의점 역사의 대기록을 세웠다는 설명이다.


◆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스토어 남양주점 선봬


관련기사 more

한국필립모리스는 남양주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에서 '아이코스(IQOS) 스토어 남양주점'의 영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이코스 스토어는 고객들이 최신 제품을 만나보며 차별화된 일대일 고객응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전용 공간이다. 이번에 개점하는 '아이코스 스토어 남양주점'은 서울·경기 동부권을 아우르는 최대 규모의 배후 상권을 가진 남양주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내에 위치한다. 서울 서부권을 중심으로 위치해 있던 아이코스 스토어가 동부권으로 확대 되어 더욱 만족스러운 고객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BAT코리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이커머스 채널 강화



BAT코리아가 언택트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글로(glo™)'의 이커머스(e-commerce) 채널을 강화한다. 지난 9월, 글로 이커머스 진출을 시작한 BAT코리아는 지마켓과 11번가, 옥션, 쿠팡 등 총 12개 오픈마켓에 입점하며 소비자 접점을 적극적으로 확대해왔다. 쿠팡 로켓배송 서비스도 도입했다. 글로는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맞춰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하며 소셜커머스 영역으로 확장한다는 설명이다.


◆한섬, 패션업계 최초 웹드라마 선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판타지 미니드라마 '핸드메이드 러브'를 다음달 11일부터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국내 패션업계에서 웹드라마를 제작해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핸드메이드 러브'는 총 8부작이며, 한 편당 10분 분량으로 제작됐다. 다음달 4일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과 'tvN D Story'에 티저 영상을 공개한 뒤, 본편은 12월 11일(1부)을 시작으로 내년 1월5일(8부)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순차적으로 '푸쳐핸썸'에 공개될 예정이다.


◆남양유업, 중소기업 상생위한 동반성장몰 오픈



남양유업은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동반성장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남양유업 동반성장몰'을 사내 온라인망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한 중소기업 제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곳에서는 약 5만여 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임직원들에게 우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회사의 수요 물품 구매 등을 통해 동반성장몰을 활성화하도록 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라이브 커머스 시작



홈앤쇼핑은 모바일에 익숙한 MZ세대 공략을 위해'라이브 커머스(라방)'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모바일과 영상에 친숙한 젊은 층의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2018년 11월부터 V커머스 컨텐츠를 제작해 '팡LIVE'를 운영 중이다. 빠르게 변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팡LIVE'를 강화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다는 설명이다. 기존 V커머스 컨텐츠는 동영상 플레이를 통해 일방적 정보전달이 주를 이뤘다면 업그레이드 된 '팡LIVE'는 시청자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롯데제과, 11월 맞아 소외 이웃 돕기 제품 기부 릴레이



롯데제과는 11월을 맞아 여러 사회복지단체에 제품을 기부하며 활발한 나눔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 가정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30일 사랑의열매에 과자 2000여 박스를 기부했다. 물품은 전국 각지 200여곳의 지역아동센터로 전달된다. 지난 20일 세계 어린이날에는 장애아동에게 식료품 등이 담긴 '자상 한 상자' 나눔 캠페인에 동참, 밀알복지재단에 과자 1500여 박스를 지원했다. 26일에는 대한적십자사에도 과자 1 500여 박스를 전달했다. 24일에는 아름다운가게에 2000여 박스를 기부하여 수익금을 통해 보육원 퇴소 청소년의 자립을 도왔으며 16일에는 행복한나눔에 600여 박스를 기부했다.


◆맥도날드, 크리스마스 맞이 신제품 3종 출시



맥도날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신제품 3종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리치 포테이토 버거'와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 '리치 포테이토 머핀' 등으로 구성됐다. 리치 포테이토 버거의 가격은 단품 6200원, 세트 7500원이며,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는 단품 6600원, 세트 7900원이다. 리치 포테이토 머핀의 가격은 단품 3400원, 세트는 4400원이다. 신제품 3종 모두 12월 25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풀무원 "국산콩두부 10종, '글로벌 탄소발자국 인증' 획득"



풀무원의 국산콩두부 10종이 영국 친환경 인증기관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의 '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 인증을 획득했다. '카본 트러스트'는 영국 정부가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 감축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기관으로 전 세계 기업,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탄소·물·폐기물 등의 '환경발자국 인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탄소발자국'은 제품의 제조 전 단계부터 폐기까지 발생하는 총 탄소 배출량을 산정해 수여하는 인증이다.


◆서울신라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오는 12월 크리스마스 한정 특별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매년 새로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는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올해 설원 위에 내리는 눈송이를 표현한 '스노우플레이크 위시스'를 출시한다.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 케이크도 함께 출시된다. 서울신라호텔의 '스노우플레이크 위시스' 케이크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 케이크는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한정 수량 생산으로 구매 3일 전에 예약해야 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