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이지넷, 50억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김민지 기자
2020.11.30 09:32:21
미래에셋벤처·SIB인베스트·인터베스트 등 참여…누적 투자금 100억
이 기사는 2020년 11월 30일 09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인공지능 보험 진단 앱 '보험닥터'(이하 보닥) 운영사 아이지넷이 벤처캐피탈을 대상으로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확보한 자금은 기술력 확보 및 솔루션 고도화, 인재 채용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30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최근 ▲미래에셋벤처투자 ▲SBI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하나금융투자 ▲한컴인베스트먼트 등이 아이지넷에 총 50억원을 투자했다. 


2014년 설립된 아이지넷은 여러 보험상품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 자체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보험상품을 추전해주는 소프트웨어(SW) 개발 및 공급 업체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보험진단 서비스 '보닥'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 출시된 보닥은 현재 이용 고객 50만명과 월 중개액 50억원을 달성했다.


아이지넷은 설립 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여러 벤처캐피탈에서 투자를 유치했다. 2016년 미래에셋벤처투자·캡스톤파트너스 등에서 12억원을 투자했다. 이후 지난 2018년 우리기술투자에서 15억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투자까지 총 누적 투자금액은 100억원 정도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미래에셋벤처투자 관계자는 "보닥은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라며 "고객의 보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대구·전북銀 등 6개사, 예비허가 획득 아이지넷 "보험과 소비자간 정보 비대칭 해소가 핵심" 해시드, 보험 플랫폼 인슈어에이스 투자 外 뉴패러다임, 보험 스타트업 '오픈플랜' 투자

김지태 아이지넷 부사장은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이번 시리즈B 투자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고도화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보험시장에서 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하고 고객들이 잘못된 보험에 가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