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배민 '포장·방문 중개이용료 0원' 6개월 연장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12.03 09:46:34

◆배민 '포장·방문 중개이용료 0원' 6개월 연장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은 포장 주문 건에 대해 입점 식당으로부터 앱 이용료를 받지 않는 정책을 6개월 연장한다고 밝혔다. 배민은 현재 시행 중인 '포장/방문' 서비스에 대한 주문 중개이용료 면제를 올해 말까지 적용할 계획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는 상황에서 소상공인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면제 기간을 6개월 더 늘리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서 배민 '포장/방문'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음식 포장을 미리 주문하고 결제한 뒤 픽업하는 서비스다.


◆CJ프레시웨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푸드테크 혁신 나선다


관련기사 more

CJ프레시웨이는 위대한상사, 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CJ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양사는 올해 오벤터스 2기 푸드테크 분야에 선발된 바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오벤터스를 통해 공동 기술·사업 개발 및 사업성을 검증하는 스케일업·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위대한상사, 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관련 연구과제를 수행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후속업무 실행 및 추가적인 사업협력 기회를 발굴하게 됐다.


◆롯데제과, 까망 깐쵸 바닐라 출시



롯데제과는 초코 과자 '칸쵸'의 색깔을 바꾼 신제품 '까망 칸쵸 바닐라'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과자에 코코아 분말을 사용하여 검은 색을 입힌 것이 특징으로, 과자 안에는 초콜릿 대신 바닐라 크림을 사용했다. 이번 제품 개발은 1983년 출시돼 올해로 만 37살을 맞은 칸쵸에 새로움을 더하기 위한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 칸쵸 특유의 동그란 모양이 바둑알을 연상시킨다는 점에 착안, 바둑알처럼 흰색과 검은색 2가지가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내부 의견이 반영되어 제품화 됐다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 '안전하고 화재없는 전통시장만들기' 안전캠페인



하이트진로는 '안전하고 화재없는 전통시장 만들기'국민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내 전통시장과 화재 취약 지역에 비상소화장치 총 7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화재를 예방해 취약계층의 안전을 보장하고,국민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서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보조라벨을 이용한 국민안전캠페인도 진행한다.두꺼비 캐릭터와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불에는 대피부터'문구가 새겨진 참이슬 제품 총 200만병을 지난 11월부터 판매 시작했으며 화재 위험이 높은 겨울동안 전국에 유통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매일바이오 알로에 출시



매일유업은 떠먹는 요거트 '매일바이오 알로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로에는 기능성분인 '알로에 다당체'가 함유됐다. '매일바이오 알로에'는 알로에 과육이 기존 과일요거트 대비 2배인 18%가 함유됐다. 면역 기능을 돕는 성분으로 알려진 아연까지 들어갔다는 설명이다.


◆이베이코리아, e-마케팅 페어 개최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대표 온라인 박람회 '제12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를 오는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12회를 맞은 'e-마케팅페어'는 이베이코리아가 중소기업,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정보소외계층 판매자의 혁신적인 우수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G마켓과 옥션 '2020 e-마케팅페어' 프로모션을 통해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479개 사의 우수 상품 620여 종을 선보인다. 전 고객에 매일 선착순으로 프로모션 상품 15% 할인 쿠폰(최대 1만원)도 제공한다.


◆쿠팡, 베이비페어 개최



쿠팡이 국내외 대표 육아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베이비페어'를 연다. '베이비페어'는 이달 13일까지 진행되며 존슨앤드존슨, 유한킴벌리, 궁중비책, 아토팜, 아이밀 등 국내외 93개 유명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 전체보기로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기저귀/물티슈, 어린이식품, 유모차, 카시트 등 12개 카테고리별 특가 상품을 별도 구성했다. 최대 68%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마더케이 일회용젖병 외출 패키지 세트는 1만 9000원대, 편강율 블루라벨 아토 로션 290ml+워시 앤 샴푸 블루라벨 베이비 290ml 세트는 1만 3000원대, 에디슨 프렌즈 4종 케이스 세트는 6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오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세계 장애인의 날인 12월 3일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로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서울 종로구 대학로101)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울대치과병원점'은 2018년 3월에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 받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부설 장애인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의 1층에 위치한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수익금 일부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 전달해 저소득층 장애인의 치과 수술비를 지원한다. 또한, 해당 매장의 장애인 고용률을 50% 이상으로 운영하며, 적극적인 장애인 파트너 고용을 통한 장애인 인식개선 및 편견 없는 채용에 앞장선다. '서울대치과병원점'에서 근무하는 총 12명의 파트너 중 장애인 파트너는 절반 이상에 해당하는 6명이다.


◆세븐일레븐, 리얼딸기샌드 출시



세븐일레븐은 딸기 제철인 겨울을 맞아 국산 설향 딸기를 활용한 '리얼딸기샌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가격은 2500원이다. 세븐일레븐 '리얼딸기샌드'는 식빵에 설향 딸기 5알을 넣어 딸기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연유 크림을 기존보다 30% 이상 함유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이다.


◆CJ ENM, 중기부 자상한기업 선정



CJ ENM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CJ ENM은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상한 기업'은 중기부가 추진 중인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 등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을 말한다. CJ ENM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이아 티비, KCON, 오쇼핑 등 다양한 자사 플랫폼들을 활용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