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銀, '더 뱅커' 선정 글로벌 최우수 은행 수상
양도웅 기자
2020.12.03 09:47:49
코로나19 금융지원 등에 높은 점수 받아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우리은행이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더 뱅커(The Banker)'로부터 글로벌 최우수 은행(Global Bank of the Year)에 선정됐다. 

우리은행은 3일 이같은 내용을 밝히며, 아시아 최우수 은행과 한국 최우수 은행에도 선정되는 등 모두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알렸다. 


더 뱅커는 영국 파이낸셜타임즈의 월간 금융전문지로, 매년 글로벌 최우수 은행 한 곳과 함께 지역별, 국가별 최우수 은행도 한 곳씩 선정한다. 


더 뱅커는 올해 우리은행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금융지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에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전해진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내 은행 중 더 뱅커로부터 글로벌 최우수 은행을 받은 건 이번 우리은행이 처음"이라며 "특히 올해 수상은 코로나19 대응이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만큼 '함께 하는 든든한 금융'이라는 우리금융그룹의 경영이념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가운데)과 임직원이 함께 3개 부문 수상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우리은행>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銀, 3000억 규모 ESG채 발행 결정 우리銀·KT·한국IBM, AI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권광석 우리은행장 임기 1년 연장 우리銀, 채용비리 부정입사자 8명 퇴직 조치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