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생명 2차 금감원 제재심… 오늘 내 결론 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2.03 17:31:13
이 기사는 2020년 12월 03일 17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랜드 협박범 공개한 신용카드, 다크웹에 유통된 정보였다 [서울신문]

이랜드 그룹 전산망을 '랜섬웨어'(금전 요구를 목적으로 시스템이나 데이터를 잠구는 방식의 악성코드)로 공격한 일당이 "탈취한 내용"이라며 협박용으로 일부 공개한 카드 정보가 이미 해외 인터넷 암시장에서 거래되던 정보와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만약 이랜드가 보유했던 정보라면 이미 과거 해킹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현재 그룹 대표인 최종양 부회장을 중심으로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해 사태 해결에 나서고 있다.


삼성 핵심 미래 먹거리 'QD 디스플레이' 이달 첫 시험 생산 [머니투데이]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신임 대표이사가 3일 충남 홍성군 충남도청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와 충청남도 간 '수질 개선 및 물 재이용에 관한 협약식'에서만난 기자에게 "차세대 먹거리인 'QD(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이달 중에 시험 생산한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수개월이 걸릴 시험 가동을 마치는 대로 내년 상반기 중 본 가동에 나설 것이 확실시된다. QD 디스플레이는 LCD를 대신해 삼성이 그룹 차원의 핵심 먹거리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2025년까지 투자금액만 13조1000억원에 달한다.


삼성생명 2차 금감원 제재심… 오늘 내 결론 난다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삼성생명 '중징계'에 삼성카드 '울상' 삼성·한화생명, 나란히 '기관경고' 중징계

금융감독원이 3일 오후 요양병원에 입원한 채 치료를 받은 암 환자들에게 입원비를 지급하지 않은 삼성생명을 대상으로 두 번째 제재심의위원회를 열었다. 만약 사전 통보된 '기관경고' 중징계 안이 그대로 의결될 경우 삼성생명은 향후 1년간 감독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신사업 분야에 진출하지 못하게 되는 만큼 이날 제재심에서 적극적으로 방어 논리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임원 3년만에, 74년생 추형욱 CEO 됐다…최태원 파격 인사 [주요언론]


SK그룹이 3일 2021년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했다. 1974년생 최고 경영자(CEO)가 등장했고, 두 명의 부회장 승진자를 냈다. 박정호(57) SK텔레콤 사장이 SK하이닉스 부회장직을 겸하게 됐다. 유정준(58) SK E&S 사장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추형욱(46) SK주식회사 투자1센터장이 SK E&S 사장으로 선임됐다. 그룹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에도 변화를 줬다.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높이고 관계사의 이사회 중심 경영을 가속하기 위해 거버넌스위원회를 신설했다. 거버넌스위원회 위원장에는 수펙스추구협의회 자율ㆍ책임경영지원단장과 법무지원팀장을 맡고 있는 윤진원(56) 사장이, 환경사업위원회 위원장에는 김준(59) SK이노베이션 사장이 선임됐다. ICT위원회 위원장은 박정호 부회장 맡는다.


원/달러 환율 2년6개월만에 1000원대 진입…1097원 마감 [주요언론]


3일 원/달러 환율이 2년6개월만에 1000원대에 진입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3.8원 내린 달러당 1097.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2018년 6월 14일(1083.1원)이후 2년6개월 만에 최저치다.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000원대로 진입한 것은 2018년 6월15일(종가 1,097.7원) 이후 처음이다.


무료 구독서비스 유료전환 땐 일주일전 통보 [주요언론]


금융위원회는 3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구독경제 이용·결제 과정에서의 금융 소비자 보호 방안을 밝혔다. 앞으로 음악, 영화 등 구독경제 사업자는 서비스를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하게 되면 최소 일주일 전 전환 사실을 소비자에게 알려야 한다. 또 소비자가 구독 서비스를 해지하면 이용 회차에 비례한 금액을 차감한 후 나머지를 환불해 줘야 한다.


최태원 회장 차녀, "북한 나진항 주목" 연구 칼럼 기고 [조선비즈]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 최민정씨가 미국 싱크탱크에 북한 나진항을 주목하라는 내용의 칼럼을 기고했다. 민정씨는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에 동료 2명과 함께 연구 칼럼을 기고하고, "한반도 동해안은 동북아의 물류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주장했다. 해군 장교 출신인 민정씨는 지난해 10월부터 1년 동안 CSIS에서 방문연구원 활동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