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에이피알, 상장신청 자진 철회
권일운 기자
2020.12.04 09:17:40
지배구조 보완 후 역대 최대 2020년 실적 기반으로 재도전
이 기사는 2020년 12월 04일 09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미디어 커머스 기업 에이피알(APR)이 기업공개(IPO) 절차를 잠정 중단한다. 한국거래소의 지배구조 보완 요구를 이행하기 위한 차원이다. 에이피알은 올해 실적을 기반으로 내년에 다시 상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4일 금융투자(IB) 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최근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 철회 신청서를 제출했다. 심사를 청구한지 2개월 만이다.


한국거래소는 심사 과정에서 에이피알 측에 지배구조를 보완하라는 요구를 한 것으로 파악된다. 에이피알은 거래소의 이같은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상장 절차를 잠시 중단하고 지배구조 개편 작업을 진행키로 했다. 지배구조 개편을 계기로 안정적인 경영권을 확보, 사업 경쟁력 강화와 기업가치 상승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탄탄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사업이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라 무리하게 상장을 진행해 자금을 조달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했다"면서 "거래소 측의 요구사항을 보완함과 동시에 높은 실적을 기반으로 기업가치를 끌어 올려 주주가치를 제고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에이피알은 지배구조 개선이 완료되는 2021년 재차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할 방침이다. 역대 최대가 예상되는 2020년 실적을 기반으로 해서다.


에이피알은 2020년 3분기까지 1612억원의 매출액에 13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 이래 최대치다. 올해 실적이 사상 최대치를 경신할 것이 확실시되는 만큼 내년에 상장을 추진할 때에는 더 높은 몸값을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피알, 국가대표 수출기업으로 선정 에이피알, 설 맞아 위탁·한부모가정 후원 에이피알, 자회사 '에이피알패션' 합병키로 에이피알, 3Q 영업익 49억 '사상 최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