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마트, 강원도 평창 감자 판촉전 진행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12.04 10:44:42

◆롯데마트, 강원도 평창 감자 판촉전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9일까지 '강원도 B+ 평창 감자 판촉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평창 두백 감자는 전분 함량이 높아 튀김이나 감자칩 등에 쓰이는 대표 품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강원도 B+ 평창 감자는 외관상에 약간의 흠집이 있을 뿐, 품질은 정상 제품과 차이가 없지만 정상 제품 대비 약 50% 가량 저렴하다. 해당 상품은 서울역점과 안산점 등 롯데마트 주요 30여개 점포에서 100g 당 198원에 판매한다.


◆농심, ' 제25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관련기사 more

농심은 지난 3 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25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심의 대통령 표창 수상은 협력사와 공정거래 문화 확립과 다양한 사회적 나눔 활동 등 소비자 친화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데 따른 것이다. 농심은 정기적으로 협력사 동반성장 간담회를 주최해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양식품 '사또밥', 비건 인증 획득



삼양식품은 장수 스낵 사또밥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비건인증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 비건 인증·보증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가 들어있지 않고, 제조 과정에서도 이를 이용하지 않은 제품에만 부여된다. 지금껏 국내외에서 판매된 사또밥은 비건 식품의 조건을 갖췄지만, 별도의 표기가 없어 소비자들이 이를 알기 어려웠다. 삼양식품은 이를 해소하고자 국내보다 비건 인구가 더 많은 해외에서 먼저 인증을 취득했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 우리은행과 신사업 제휴 업무협약 체결



세븐일레븐은 3일 오후 우리은행과 가맹점 상생금융 및 신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우리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가맹점 상생대출 대상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8년 우리은행과 함께 점포 운영 자금이 필요한 가맹 경영주에게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기 위해 약 1천억 원 규모의 상생 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또한 양사는 각 분야에서 축적한 유통, 금융 빅데이터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공동 신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마니커, 4XR과 협업이벤트 진행



마니커는 자사의 닭고기 온라인 쇼핑몰 진심닭컴에서 패션브랜드 4XR의 굿즈를 판매하고, 4XR의 홈페이지 이벤트에 100명 한정, 통닭과 삼계탕 티백 등을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진심닭컴과 4XR쇼핑몰에서 판매할 굿즈는 맨투맨과 가방, 넥타이, 속옷 등으로 구성됐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아이템들을 접목시켜 호기심 자극과 구전효과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서비스의 기회로 삼겠다는 설명이다.


◆GS샵, 친환경 의류커버 도입



GS샵은 오는 5일 패션 전문 프로그램 '더컬렉션'에서 방송하는 '쏘울 니트패널 핸드메이드 재킷'에 친환경 의류커버를 업계최초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친환경 의류커버는 100% 종이로 제작돼 재활용이 가능하다. GS샵은 '쏘울' 의류를 시작으로 친환경 의류커버를 더욱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오뚜기, 진비빔면 크리스마스 한정판 출시


오뚜기는 '진비빔면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출시했다. '진비빔면 크리스마스 한정판'은 동결건조 방식으로 생산된 미역국블럭이 들어있다. 뜨거운 물만 부어 조리하면 참기름의 고소한 향이 나는 미역국을 진비빔면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기존 디자인에 미역의 초록색을 더해 성탄절 선물과 같은 겨울 시즌 '윈터 에디션'으로 새롭게 탄생했다는 설명이다.


◆일동후디스 "그릭요거트, 대용량 중심 성장세"



일동후디스는 대용량 제품인 '후디스 그릭요거트' 450g의 매출이 9월 누계 기준으로 전년 대비 170% 성장했다고 밝혔다. 그릭요거트 전체는 9월 누계 기준으로 전년 대비 36% 성장을 기록하는 등 상대적으로 대용량 그릭요거트의 판매가 이례적으로 높은 상황이라는 설명이다. 최근에는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1000mg을 함유한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을 잇따라 출시한 것도 매출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분석된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홈카페 기획전 진행



매일유업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바리스타룰스 홈카페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바리스타룰스 홈카페 기획전은 코로나19와 생활 속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카페 이용을 자유롭게 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바리스타룰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홈카페를 테마로 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증정 사은품은 바리스타룰스 로고가 새겨진 컵받침, 테이블 매트, 실리콘 빨대 세트, 머들러, 스텐 머그컵 등 홈카페를 즐기는 데 필요한 소품이다.


◆CJ프레시웨이, 시니어케어 식단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는 시니어케어 식단 개발을 조만간 마치고 이르면 이달 말부터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회사는 지난 7월 시니어케어 전문기업 비지팅엔젤스코리아와 '홈케어&케어푸드' 업무협약을 맺고 재가노인을 대상으로 시니어케어 식단을 제공키로 한 바 있다. 비지팅엔젤스가 원하는 식단을 신청하면 CJ프레시웨이가 반조리 또는 완조리 상품 형태로 매주 1~2차례 배송해주는 방식이다. CJ프레시웨이는 메인요리 1종과 반찬 2종(1식 기준)으로 시니어케어 식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