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인공지능과 인간이 협업하는 플랫폼 노동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팍스넷뉴스 류석 기자]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0 벤처·중소기업 활성화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크라우드웍스는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에 필요한 학습 데이터 수집·가공 분야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벤처·중소기업 활성화 유공 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로 설립 4년차를 맞이한 크라우드웍스는 'AI & Human Resources Platform'이라는 장기적 비전을 갖고 있다. 인공지능과 인간이 협업할 수 있는 건전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플랫폼 노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18만명 이상의 '데이터 라벨러(Data Labeler)'와 함께 국내 인공지능 선도기업과 스타트업, 정부기관 등 200여곳 이상 고객사들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또 기술·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한 570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했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디지털 뉴딜 발표 이후, AI 관련 산업의 성장이 가속화 되고 있다"며 "크라우드웍스는 AI 학습데이터 분야 선두주자로서 AI와 사람이 협업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