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재부 차관 "내년 소상공인·중소기업에 유동성 지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2.04 11:04:29
이 기사는 2020년 12월 04일 11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기재차관 "내년 소상공인·중소기업에 유동성 지원" [주요언론]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정부가 내년에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 취약 계층에 대한 유동성 지원을 이어간다.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위해 뉴딜 분야 기업에 100조원 규모의 유동성도 공급한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4일 서울 산업은행 본점에서 제4차 혁신성장정책금융협의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정부 "내년 정책형 뉴딜펀드 5100억 투입…산업 혁신 금융 지원 박차" [뉴시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4일 "정책형 뉴딜펀드 조성을 위해 내년도 5100억원의 재정이 투입하고, 뉴딜 인프라펀드 배당소득에 대한 분리과세를 신설하는 등 뉴딜펀드를 뒷받침하기 위한 예산 반영과 세법 개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허가 갱신제 도입…5년마다 안전성 재검토 [연합뉴스]

관련기사 more
아시아개발銀, 올해 한국 성장률 -0.9%로 상향···내년은 3.3% 外 금융그룹감독법 국회 통과···삼성·현대차 등 규제 강화 外 KB '1호 공모 인프라펀드' 밑그림 윤곽

의료기기의 안전성을 주기적으로 재검토하고 제조·수입 실적이 없는 제품을 정리하는 의료기기 허가 갱신제도가 도입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런 내용을 담은 '의료기기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공포했다고 4일 밝혔다. 식약처는 개정안에서 의료기기 제조허가·제조인증·제조 신고 등의 갱신 신청 기준, 절차, 방법에 관한 세부 내용 등을 담았다.


내년부터 '파파이스' 못 먹는다…26년 만에 韓 시장서 철수 [이데일리]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파파이스가 이달 말 영업을 종료하고 26년 만에 국내 사업을 접고 철수한다. 지난 3일 파파이스를 운영하는 TS푸드앤시스템에 따르면 이달 말 미국 파파이스 본사와의 프랜차이즈 계약을 끝으로 국내에서 사업을 접는다. 이는 지난 1994년 압구정 1호점을 열고 국내에 진출한 지 26년 만이다.


"송현동 땅 팔게 서울시 압박해달라" 대한항공 SOS에… 국토부 "계획없다" [조선비즈]


대한항공(003490)이 서울 종로구 송현동 사유지를 둘러싼 서울시와의 갈등에 대해 국토교통부에 지도·조언 권한을 발동해달라고 진정서를 냈으나, 국토부가 "대응할 계획이 없다"며 선을 그었다. 국토부가 대한항공의 요청대로 서울시에 공문을 보내는 등 지도 권한을 발동하더라도 구속력이 없으며, 국민권익위원회가 담당하고 있는 대한항공과 서울시의 입장 조정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끼어들기' 논란이 불거질 수 있다는 이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