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 1호 건물 수익증권 공모 완판 外

◆카사 1호 건물 수익증권 공모 완판


[팍스넷뉴스 공도윤 기자] 큰 관심 속에 진행된 국내 첫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DABS, 이하 댑스) 공모가 무난히 완판에 성공했다. 이번 공모 총액은 101억8000만원이며, 총 203만6000 댑스가 발행된다. 댑스는 오는 7일 개인별 배정이 확정된 후 10일 카사 플랫폼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역삼 런던빌'은 오는 18일 카사 플랫폼에 상장된다. 오전 9시 상장 수익증권의 거래가 개시되면, 국내 최초의 디지털 증권거래 시장이 탄생하는 셈이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9시에서 17시까지 장이 운영되며, 모바일 주식 거래처럼 상장된 댑스를 카사 앱에서 쉽게 사고팔 수 있다.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 2020, 5일 여정 성공적으로 마쳐


올해로 3회째인 UDC는 전 세계를 덮친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11월30일부터 12월4일까지 온라인에서 무료로 개최됐다. '블록체인, 미래의 답을 찾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자 3000명을 기록, 방송 기간 4일 동안 누적 9000여 시청수를 기록했다. 주제에 맞춰 블록체인이 만들어 갈 미래와 2021년에 주목해야할 트렌드에 대한 발표가 많았다. 컨퍼런스의 마지막 날에는 'UDC Special Session: 블록체인의 오늘'을 주제로 UDC 2019에서 주목했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야놀자, 람다256, 헤더라 해시그래프 등의 성과 발표가 있었다.


◆아스타투어 금호리조트와 판매 협약 체결



아스타투어가 하이원리조트에 이어 금호리조트와 판매 협약을 맺는다. 아스타투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차별화한 여행 경험을 제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금호리조트는 경남 통영, 전남 화순, 강원도 설악, 제주 전국 4곳에 콘도미니엄(총 1065실 규모)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형 리조트다. 이외에도 용인에서 36홀 회원제 골프장인 '아시아나CC'와 충남에서 아산 워터파크 '아산 스파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스타투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금호리조트만의 고품질 서비스와 다양한 상품, 경쟁력 있는 가격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것이 목표다. 아스타투어는 최근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으로 여행 상품을 예약, 구매하는 가상자산 복합 결제 시스템을 개발하고 국내 여행 업계 최초로 실제 결제 현장에 도입했다. 


◆에이넥스코리아, 비트하오재단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에이넥스코리아가 비트하오재단의 신규 거래소 '와우팍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 분야는 IEO 상장 및 글로벌 마케팅이다. 이를 통해 에이넥스 코리아는 블록체인특구 부산에서 진행 중인 '디지털 자산 보관소' 실증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에이넥스코리아의 '디지털 자산 보관소'는 차세대 네트워크(OT-OCN) 기술을 기반으로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자산을 보관하고 거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2021년 상반기에 하드월렛 형태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에이넥스코리아와 협약을 맺은 비트하오재단은 팍스넥, 월드제트톡코리아(주)와 협력해 '와우팍스' 거래소 오픈을 앞두고 있다. 협력사 중 하나인 월드제트톡코리아(주)는 글로벌 메신저 'ZZ TALK' 개발로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을 준비 중이다. 


◆자칼, 해치랩스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인증' 획득



동남아시아를 기점으로 탈 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꿈꾸는 블록체인 기반의 자칼(JAKAL) 프로젝트가 해치랩스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인증서을 획득했다. 포블게이트에 상장되어 있는 자칼 프로젝트는 해치랩스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인증을 최근 받았다.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인증은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 상의 무결성을 검증하며, 이를 통해 해킹 문제를 미연에 방지한다. 포블게이트와 협약을 맺은 해치랩스는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메인넷의 보안 인증을 진행하는 등 국내 대표 보안 감사 전문기업이다.


◆피르마체인, 'DTT 얼라이언스' 파트너십 합류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시점 확인(TSA, Time Stamping Authority) 및 데이터 검증 연합체 DTT 얼라이언스(Decentralized Trusted Timestamping Alliance)에 참여한다. 피르마체인은 DTT 얼라이언스 참여로 현재 중앙화돼 있는 공인전자문서 보관소나 공인전자문서 중계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TSA 서비스 생태계 구축에 함께한다는 방침이다. DTT 얼라이언스는 전자문서·전자상거래 기본법 개정, 데이터 3법 제정, 공인인증서 폐지 흐름에 맞춰 데이터 인증·유통 시장의 미래를 대비해 여러 시장에서의 기회와 장벽을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해 구성됐다. 앞으로는 블록체인 기반 TSA 관련 기술의 글로벌 표준화 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