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김경렬 기자
2020.12.07 11:09:50
TGA홈페이지·네이버·카카오, 11일 오전 9시 생중계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펄어비스가 '더 게임 어워드(The GameAwards, 이하 TGA)'를 통해 신작 게임 '붉은사막'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한다.


TGA는 게임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이다. 시상식에서는 GOTY(Game of the Year)는 물론 미공개 신작 소식 등이 공개된다. TGA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11일 오전 9시(현지 시각 1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영국 런던, 일본 도쿄 등 세곳에서 온라인 중계된다. TGA는 공식 홈페이지나 네이버TV, 카카오TV에서 생중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펄어비스 측은 이번 영상 공개가 붉은사막의 해외 입지 확대에 공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기 주력 라인업으로 꼽히고 있다. 붉은사막은 '파이웰' 대륙 용병들이 생존을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그렸다. 붉은사막은 2018년부터 기획에 돌입했다. 게임은 기획 초창기부터 해외 PC 및 콘솔 시장을 염두에 뒀다.

관련기사 more
펄어비스 '숨고르기', 1Q 영업익 131억…전년比 71.6%↓ K-게임, 美·中 높은 벽 넘는다 넷텐션, 서버 사업의 꿈 '안갯속' 펄어비스, 3Q 검은사막 매출 1000억원↓

붉은사막의 개발진은 '릴 온라인' 디렉터인 정환경 총괄 프로듀서와 '릴 온라인', 'C9'의 액션을 책임졌던 이성우 액션 디렉터 등이다. 게임은 작년 지스타2019에서 베일을 벗었고, 내년 4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앞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을 엑스박스원, PS4에서 서비스하면서 콘솔 시장을 경험했다. 펄어비스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꼽은 '이머징 마켓 100대 기술 기업'으로 꼽히기도 했다. 해외 시장에서 펄어비스의 입지가 탄탄해지고 있는 셈이다.


김진구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붉은사막은 최근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5를 비롯한 차세대 콘솔에서 출시될 해외 게임사들의 신작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수준"이라며 "콘솔과 PC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전망도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