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이더스AI,미국 MFM 본계약 체결 임박
조재석 기자
2020.12.07 14:48:54
현지 실사 완료…내년 미 대마시장 진출 본격화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마이더스AI의 연내 미국 대마(칸나비스)산업 진출 가능성이 높아지며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7일 오후 2시33분 현재 마이더스AI는 전거래일보다 9.74% 오른 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마이더스AI는 지난 1일 미국 엠플란트(MPLANT, inc)와 멜로즈패실리티매니지먼트(MFM, Melrose Facility Management) 지분 취득을 위한 양해각서(MOU)체결이후 전달대비 20% 가량(3일 제외) 오름세를 이어오고 있다.


마이더스AI는 현재 MFM에 대한 현지 실사를 마치고 연내 본계약 체결을 위한 막바지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진다.


MFM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마리화나 재배 및 추출 전문기업이다. 엠플란트와 MOU를 체결한 마이더스AI는 MFM 지분 51%를 취득하는 본계약을 통해 현지 대마산업 진출을 본격화하게 된다. 기존 MFM을 소유해온 엠플란트는 계약이후 MFM이 생산하는 제품의 판매, 유통 또는 생산물의 51%에 해당하는 권리를 갖는 계약도 추가로 체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발효앞둔 美 대마 활성화 규정 덕 관련株 '훈풍' 마이더스AI, 성균관대와 의료용 대마 연구 나선다 마이더스AI, '대마 합법화 법안' 발의에 강세 마이더스AI, 유증 납입 完…신사업 속도↑

본계약에 앞서 현지 실사를 마친 마이더스AI는 이미 100억원의 유상증자 대금중 50억원의 청약 증거금을 에스크로 하며 MFM의 지분 인수 자금도 확보하고 있다.


마이더스AI 관계자는 "현지 실사를 통해 본계약 체결을 위한 막바지 작업에 들어갔다"며 "연내 본계약을 마무리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