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CEO 내년말까지 연임
김민아 기자
2020.12.07 15:31:26
수익성 다변화·경쟁력 강화로 사상 최대 실적 달성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대표이사(사진)가 사실상 연임에 성공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김경규 현 하이투자증권 대표를 최고경영자 후보로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김 대표는 오는 30일 개최하는 임시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재선임되고 이후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되면 연임에 성공하게 된다. 임기는 2021년 12월 30일까지다.


김 대표는 하이투자증권이 강점을 보여 온 부동산금융 및 채권 사업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또 주식자본시장(ECM) 사업조직을 신설·재편하면서 종합 투자은행(IB) 기반을 확보하는 등 본사 수익 다변화와 성장 기반을 확대해왔다.


DGB금융그룹과의 시너지 확대를 위해 전략지역의 복합점포 개설과 소개영업 활성화, 비대면 디지털사업의 역량 강화, 소액채권과 신탁·랩상품의 판매고 급증 등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리테일 수익성 개선에도 힘써왔다.

관련기사 more
DGB금융, 내부등급법 도입에 1Q 자본력↑ DGB금융, 티웨이항공과 전방위 협력 DGB금융, 1000억 규모 ESG채권 발행 하이투자證, 10년 만에 상장주관 복귀

올해 초에는 2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마무리하고 각 핵심사업의 성장 지원과 사업영역을 확대해 지난 3분기까지 연결기준 누적영업이익을 사상 첫 1000억대로 이끄는 등 본격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김 대표는 LG그룹 기획조정실에 입사해 LG투자증권 법인영업본부장, 우리투자증권 주식영업본부장을 지냈으며 LIG투자증권 대표이사를 거쳐 2018년 10월부터 하이투자증권 대표이사를 맡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