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미콘라이트, 日 '이나바타'와 유통계약 체결
조재석 기자
2020.12.08 08:33:17
글로벌 유통망 확보, 미국·유럽·일본 진출 기반 마련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코스닥 상장사 세미콘라이트가 일본 무역업체 이나바타와 유통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사업 진출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


8일 세미콘라이트는 이나바타와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C LED) 관련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나바타는 연간 7조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일본의 대형 무역업체다. 세미콘라이트는 공식 에이전시 계약을 시작으로 추후 연간 공급계약을 별도로 체결해 본격적으로 세미콘라이트 UVC LED의 미국, 유럽, 일본 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미콘라이트는 지난 9월 중화권 유통망 확보를 위해 시리얼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HK와 계약을 체결하고 추가 대리점 계약을 성사시키며 글로벌 해외 유통망 확보에 나서왔다. 시리얼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HK는 중국, 대만, 홍콩을 주력으로 반도체부품 글로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는 대리점 기업이다. 연간 매출이 1조8000억원에 이른다. 세메콘라이트는 앞서 작년 7월 시리얼마이크로 코리아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해 위니아, 코웨이 등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세미콘라이트 관계자는 "잇따른 유통업체 계약으로 글로벌 해외 유통망을 확보하고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입을 기대하고 있다"며 "UVC 이외에 적녹청(RGB)제품을 비롯해 백라이트유닛(BLU)과 전장용 신제품 유통 채널로도 활용이 가능해 본격적인 해외 매출의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세미콘라이트 'UVC LED', 코로나 '99.9%' 살균 사명 바꾸는 세미콘라이트, UV LED 사업 진출 가속 세미콘라이트, 中기업 호응 받으며 로드쇼 참여 세미콘라이트, '로봇 ICT융합 방역체계 개발' 국책과제 수행기관 선정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