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웰바이오텍 자회사 금영이엔지 '철탑산업훈장'
김세연 기자
2020.12.08 10:14:06
제57회 무역의 날 포상…독자적 클린룸 기술력 인정받아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금영이엔지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상공인에게 수여되는 최고 영예의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금영이엔지는 최승호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 발전 및 수출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8일 밝혔다. 


2007년 설립된 금영이엔지는 반도체와 바이오 및 제약 산업 등에 필수시설인 산업용 클린룸과 2차 전지 제조의 필수 시설인 드라이룸의 설계 및 시공, 유지관리를 주력 사업으로 한다. 지난 8월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웰바이오텍에 완전 자회사로 편입된 금영이엔지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음압병상, 실내 공조시스템 분야 진출을 위한 투자 확대에 나서왔다. 


한편,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는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5개 기업외에도 은탑산업훈장(5개사), 동탑산업훈장(9개사), 철탑산업훈장(9개사), 석탑산업훈장(6개사), 산업포장(31명), 대통령 표창(76명), 국무총리표창(86명), 산업부장관 표창(370명) 등이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어려운 대외여건에도 신 수출성장동력 품목인 서비스 산업 등의 수출 확대와 K-방역 등으로 인한 해외 신흥시장 개척에 기여한 이들 기업의 노고를 치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웰바이오텍-아이월드제약, 코로나 치료제 사업 협력 웰바이오텍, 금영이엔지 인수 완료 '신사업 본격화' 웰바이오텍 "금영이엔지 클린룸 사업 가파른 성장"​ 웰바이오텍, 클린룸 공조기업 금영이엔지 인수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