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홍국 하림 회장, 바이든 취임식 초청받아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2020.12.08 10:39:29

◆김홍국 하림 회장, 바이든 취임식 초청받아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기자]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에 초청받았다. 하림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내년 1월 20일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될 예정인 바이든 당선인 취임식 참석 요청을 받았다. 민주당 소속 크리스 쿤스 델라웨어주 상원의원이 김 회장을 참석자 명단에 추천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취임식 초청은 김 회장과 델라웨어주, 정치인들과 인연 덕이라는 설명이다. 하림그룹은 2011년 델라웨어주 시퍼드에 있는 닭고기 가공업체 앨런 패밀리푸드(현 앨런 하림푸드)를 인수한 바 있다.


◆롯데제과, 이커머스 전용 제품 10종 출시


롯데제과는 이커머스 전용 제품 10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커머스 전용 제품은 2차 '간식자판기' 2종을 포함해 인기 제품 한 종류를 3~4개씩 묶은 '번들 기획팩' 5종과 옛날 감성을 살려 만든 '레트로 종선', 꼬깔콘 군옥수수맛과 매콤달콤한 맛이 각 8봉씩 들어있는 소형 박스 판매 제품 2종 등 총 10종이다. 이들 제품은 현재 쿠팡과 지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하림, 일감몰아주기 논란 딛고 승계 속도낼까

◆GS리테일, '보훈문화상' 수상



GS리테일은 지난 7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국가보훈처 주최 '제21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단체)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훈문화상은 독립운동·참전 등 대한민국을 위해 공헌한 분들을 예우하며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5인(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GS리테일은 지난 18년부터 1만5천여 오프라인 플랫폼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예우하는 활동을 지속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파리바게뜨, 요기요 '테이크아웃' 주문 시 4000원 할인



파리바게뜨는 오는 14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의 픽업 서비스인 '테이크아웃'으로 제품 주문 시 4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요기요 애플리케이션 내에 있는 '테이크아웃' 서비스에 접속해 근처 파리바게뜨 매장을 선택하고 제품을 구매하면 간편하게 수령이 가능하다. 최소 주문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농심 '옥수수깡', 출시 40일 만에 200만봉 판매



농심은 자사 신제품 ' 옥수수깡' 이 출시 40일(10월 27일~12월 5일) 만에 200 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농심은 옥수수깡의 인기 비결이 중독적인 맛과 독특한 모양에 있다고 설명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고소하고 달콤한 옥수수의 맛과 향, 동글동글한 옥수수알의 형태까지 구현한 통옥수수 모양이 소비자의 입맛과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것이다.


◆롯데푸드, 마운틴 아이스 신제품 '로키 마운틴스' 선봬


롯데푸드는 마운틴 아이스의 신제품인 '로키마운틴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뾰족한 산봉우리 모양의 재미있는 아이스바인 마운틴 아이스의 추가 라인업 제품이다. 로키마운틴스는 윗부분은 메이플 아이스크림, 아랫부분은 호두 아이스크림으로 이뤄져 있다. 호두 분태 2.7%와 메이플 시럽 0.2%로 씹는 식감과 맛을 더했다.


◆이랜드 애슐리, '집콕족' 겨냥 홈뷔페 신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는 인기 메뉴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홈뷔페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총 5개의 세트로 구성된 홈뷔페 신메뉴는 2인용 시그니처 커플세트, 4인용 홈뷔페 패밀리세트, 5인용 홈뷔페 프리미엄세트 등 인원수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만9900원에서 5만9900원으로 구성됐다.


◆면세업계, 무착륙 비행 마케팅 나서



호텔신라와 호텔롯데 등이 최근 정부가 허용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이용하는 내국인 고객들을 위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호텔신라의 서울 신라면세점은 최대 80% 할인하는 '레드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럭셔리 패션, 시계, 선글라스,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해 총 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오는 10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진행된다. 롯데면세점은 카카오페이와 단독 제휴해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고객에게 구매금액별 최대 110달러, 시내점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15만원의 혜택이 제공한다. 또한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별 최대 7만원의 LDF PAY를 증정한다.


◆현대百, '20·30 전용 VIP 멤버십' 만든다



현대백화점은 내년 2월부터 30대 이하 고객 전용 VIP 멤버십 프로그램 '클럽 Y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클럽 YP'는 젊음을 뜻하는 '영(Young)'의 앞 글자와 우수고객을 뜻하는 'VIP'의 마지막 글자를 따 조합한 것이다. '클럽 YP'는 1983년생(한국 나이 39세) 이하 고객 중 직전년도에 현대백화점카드로 2000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선별해 내년 1월경 자체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클럽 YP'에게는 정상 상품 구입 시 5% 할인과 전 점포 3시간 무료 주차, 기념일 선물 등 기존 VIP 멤버십의 혜택 외에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CJ제일제당 '쿡킷', 홈파티 신메뉴 출시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COOKIT)'의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연말 홈파티 테마의 '스파이시 보일링랍스터&쉬림프', '단호박크림파스타', '수비드 닭가슴살스테이크와 크림리조또', '양갈비스테이크' 등 4종이다. 단체 모임보다는 가족 연인과 오붓한 홈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간편한 조리로도 쉽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들로 준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