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銀,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1위 은행' 선정
양도웅 기자
2020.12.08 11:33:09
4년 연속 1위 올라···"차별화된 고객 가치 만들어 가겠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는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올해까지 포함해 4년 연속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올해 23회째를 맞는 NCSI 조사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 고객 지수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이 공동 개발했으며, 매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고객을 위한 디지털 혁신, 탁월한 리스크 관리 능력, 소비자보호제도,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 성공 지원 플랫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 집중하면서 글로벌과 디지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과감한 혁신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KB국민은행도 올해 NCS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 공동 1위에 선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한銀, 두 번째 녹색채권 발행···4000억 규모 신한銀, 분조위 배상안 수용 금감원, 신한銀 CI펀드 배상률 최대 80% 결정 '라임 홍역' 신한銀, AI로 불완전판매 막는다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