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솔루션, 한화갤러리아·한화도시개발 합병
정혜인 기자
2020.12.08 15:06:54
"합병 사업부, 신용등급 올라 자금조달 비용 절약"
이 기사는 2020년 12월 08일 15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한화솔루션이 100% 자회사인 한화갤러리아와 한화도시개발을 합병하기로 결정했다.


한화솔루션은 8일 이사회를 열고 한화갤러리아와 한화도시개발 합병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 중에서 한화도시개발은 자산개발사업 부문과 울주부지 부문으로 인적분할 한 뒤, 자산개발사업 부문만 합병키로 했다. 세 회사간 합병은 내년 4월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한화갤러리아와 한화도시개발은 지분 100%를 소유한 자회사"라며 "각 부문간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의사결정 구조를 단순화하기 위해 이번 합병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한화솔루션은 기존 4개 사업부문 ▲케미칼 ▲큐셀 ▲첨단소재 ▲전략에 2개 부문이 더해져 총 6개 부문 체제로 운영된다. 

관련기사 more
갤러리아百, '옛말' 된 두 자릿수 이익률 한화솔루션-갤러리아, '현금 시너지' 냈다 갤러리아百, 소비심리 회복에 흑자유지 갤러리아 광교, 코람코에 처분

앞선 관계자는 "도시개발 부문을 제외한 5개 부문은 각자대표 체제로 운영할 방침"이라며 "도시개발은 사업 규모를 고려해 부문장 체제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한화갤러리아와 한화도시개발은 이번 합병으로 신용도가 상승해, 자본 조달 비용을 줄일 수 있을 전망"이라며 "특히 갤러리아는 프리미엄 리테일 분야의 신규사업 투자가 유리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화갤러리아와 한화도시개발은 한화솔루션의 100% 연결 자회사로, 신규합병 법인의 재무 구조에는 변화가 없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