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 공모 경쟁률 3.36대 1
김민아 기자
2020.12.09 09:40:21
증거금 1499억원 몰려…23일 유가증권 시장 입성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물류전문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가 공모청약에서 3.3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다. 청약물량 1786만주에 대해 약 5997만주가 접수돼 3.3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청약 증거금은 약 1499억 원이다.


앞서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는 총 106개 기관이 참여해 8.75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국내 기관투자자 중 95%가 보호예수를 확약했다. 해외 기관투자자는 전체의 40%를 차지했다.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는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리츠다. 자산은 편입예정인 안성 물류센터까지 총 1조4000억 원 규모로 수도권 중심의 물류거점 지역에 11개 물류센터를 보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ESR켄달스퀘어리츠, '안성 물류센터' 확보 쿠팡 화재, 물류리츠 피해 없나? "쿠팡 화재, 물류리츠 ESG 중요성 부각" ESR켄달스퀘어, 거침없는 '우상향' 지속

켄달스퀘어리츠운용 대표는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에 보내주신 투자자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물류산업의 대표 리츠로서 물류센터 사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리츠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는 오는 23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모간스탠리인터내셔날 등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