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더스 "시노팜과 코로나 백신 협력 논의"
지난해 화장품 독점 계약으로 파트너십 구축


[팍스넷뉴스 정강훈 기자]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는 중국 최대 의약그룹인 시노팜(Sinopharm)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시노팜은 백신의 국내 인허가 및 유통과 관련한 검토를 바이오리더스 측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리더스는 지난해 시노팜과 화장품 '닥터스 피지에이(DOCTORS PGA)' 독점 계약을 체결하며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바이오리더스는 시노팜을 거쳐 중국과 홍콩에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닥터스 피지에이는 폴리감마글루탐산(γ-PGA)을 함유해 보습력, 면역 증진, 피부 개선, 항바이러스 효과를 가진 화장품 브랜드다. 중국과 홍콩에서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하이드레이팅 폼클렌저,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팩 등이 판매되고 있다. 


바이오리더스 관계자는 "지난해 화장품 독점 계약 체결 이후 시노팜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시노팜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노팜은 연말까지 1억명 분의 백신을 생산하고 내년엔 10억회분까지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고 밝혔다"고 덧붙였다.


시노팜은 지난 7월 중국 당국으로부터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긴급 사용승인을 받았다. 이에 따라 중국 의료진 약 100만명이 백신을 접종했으며 현재 브라질, 인도네시아, 바레인, 터키 등 해외 국가에 백신을 공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