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데일리블록체인, 계절관리제 운행제한 수주
김민지 기자
2020.12.09 13:05:00
경기도 28개 지자체 노후경유차 운행제한 시스템 고도화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데일리블록체인(이하 DBC)이 경기도 '계절관리제 운행제한 시스템 구매설치'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발주한 이번 사업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후경유차량 운행제한 사업의 일환이다. 내년 3월까지 진행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에 따라 기존 경기도 28개 지자체별로 구축된 '노후경유차 운행제한 시스템'의 전방위 고도화로 효율적인 '계절관리제' 시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DBC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적용에 최적화된 ▲오인식 인공지능(AI) 센터시스템 도입 ▲운행제한 현장 단속시스템 신규 구축 등에 나서게 된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발령 시 28개 지자체가 운영하는 150여개의 카메라가 일 평균 400만건 가량의 차량 데이터 처리를 소화할 수 있도록 시스템 효율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DBC는 이번 사업으로 수도권 대기질 개선에 기여하고 관련 업계에서 DBC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검증받고 시장 지위를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영중 데일리블록체인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 저감조치,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등 국가에서 까다로운 시스템 사항들이 요구되는 만큼 관련 기준치를 준수해가며 효율적인 과제 수행에 집중할 것"이라며 "기존 수주 이력에서 늘 좋은 성과로 마무리해왔던 DBC의 통합관제시스템 주사업부문과 맞닿아 있는 만큼 전방위적으로 4차산업 기술들이 접목된 선진 시스템 구축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티랩스, 이천시 CCTV 관제센터 유지보수 착수 시티랩스, 페이스피와 협력해 간편인증 시장 공략 데일리블록체인, '시티랩스'로 상호 변경 DBC, 강원도지사 표창 '스마트시티 발전 공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