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지놈앤컴퍼니,면역관문억제제 CDO 계약
김새미 기자
2020.12.09 14:52:40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체결…2023년초 임상 1상 IND 신청 예정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지놈앤컴퍼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신규타깃 면역관문억제제 위탁개발(CDO)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놈앤컴퍼니에 항체 신규타깃 면역관문억제제 'GENA-104'의 세포주 개발에서부터 공정개발, 시료 생산에 이르는 CDO 전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놈앤컴퍼니는 PD-1 계열의 면역항암제를 투여 받은 환자의 종양샘플과 임상 정보를 기반으로 신규 타깃을 발굴하고 검증하는 임상기반의 연구를 진행했다. 지놈앤컴퍼니는 오는 2023년 1분기에 GENA-104의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할 계획이다.


면역항암제 불응 환자를 위한 항암제 시장에서 차세대 면역관문억제제의 필요성은 꾸준히 증가해 왔다. 폐암, 흑색종 등 일부 암종을 제외한 대부분의 암은 여전히 면역관문억제제에 반응을 나타내지 않기 때문이다.


박한수 지놈앤컴퍼니 대표는 "종양 유전체 기반의 면역항암 항체 치료제 개발 분야는 글로벌 제약사에서도 라이선스인(기술도입)과 인수·합병(M&A)을 위한 최우선 아이템으로 꼽힌다"며 "GENA-104의 경우 선도물질 수준에서도 동물모델에 단독 투여 시 우수한 항암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지놈앤컴퍼니 "건강한 사람 위한 항암제 개발할 것" 지놈앤컴퍼니, 마이크로바이옴 지원책 수혜 받나? 지놈앤컴퍼니, 코넥스 대장주 악순환 고리 끊나 지놈앤컴퍼니 'GEN-001' 임상 1/1b상 IND 승인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