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시아개발銀, 올해 한국 성장률 -0.9%로 상향···내년은 3.3%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2.10 11:33:46
이 기사는 2020년 12월 10일 11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시아개발銀, 올해 한국 성장률 -0.9%로 상향···내년은 3.3% [주요언론]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9월의 -1.0%에서 -0.9%로 상향 조정했다. 내년은 기존 전망과 같이 3%대 성장률이 예상됐다. ADB는 10일 발표한 '2020년 아시아 역내 경제전망 보충'에서 한국 경제성장률로 -0.9%를 제시했다. 올해 6월과 9월 연이어 전망했던 -1.0%보다 0.1%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내년도 성장률은 9월과 같은 3.3%로 전망됐다. ADB는 코로나19로 1, 2분기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던 한국 경제가 3분기 반등에 성공한 점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ADB는 구체적으로 ▲민간소비 회복 ▲지속적인 재정·통화 지원 ▲주요 수출 시장에서의 성장 개선 등을 전망 상향 이유로 꼽았다.


삼성·LG 겨냥 美세탁기 '세이프가드'···2년 연장될 듯 [뉴스1]


삼성전자와 LG전자를 겨냥한 미국 정부의 가정용 세탁기 '세이프가드'(Safeguard·긴급수입제한조치)가 2023년 2월까지 2년 연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 2월 도입돼 존속기간 3년에 따른 종료를 불과 2개월여 앞둔 시점에 내려진 결정으로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미국 내 세탁기 산업계가 입은 피해를 반영한 조치로 분석된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8일 가정용 대형세탁기(Large Residential Washers)에 대한 '세이프가드 연장조치 권고안'을 담은 조사 보고서를 백악관에 제출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400명 삼성전자로 이동 [파이낸셜뉴스]

관련기사 more
박찬구(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씨 빙모상 은행 앱으로도 음식점 주문·결제 가능해진다 外 금융그룹감독법 국회 통과···삼성·현대차 등 규제 강화 外 '3%룰' 상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外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400여명이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으로 이동한다. 내년 반도체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의 일환이다. 10일 재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 DS 부문으로 전배시킬 직원들을 확정하고 개인별 통지 및 면담을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전배 규모는 약 400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인사 고과 평가가 우수한 사원~대리(CL1~CL2)급 젊은 직원들이 주로 해당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8월에도 삼성전자 기흥·화성·평택캠퍼스 등 반도체 사업장으로 200~300여명 규모를 이동시킨 적이 있다.


대한항공·아시아나 노조, 노사정 회의체 구성 재촉구 [주요언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노조는 10일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노사정 회의체 구성을 촉구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대한항공 조종사노조, 대한항공직원연대지부, 아시아나항공 조종사노조, 아시아나항공 노조 등 양사 4개 노조로 구성된 노조 공동대책위원회는 공문에서 "노동자들의 의견이 배제된 인수합병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공동대책위는 "지난달 16일과 19일, 이달 3일 3회에 걸쳐 노사정 회의체에 참여해달라고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산업은행에 요청했지만 답이 없다"면서 "산업은행은 개별적 대화만을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금호리조트 예비입찰, SI는 금호석화 유일 [헤럴드경제]


금호리조트 인수전이 예상과 달리 흥행에 실패한 모습이다. 예비입찰에 이름을 올린 진성 원매자가 금호석유화학 뿐이라는 얘기가 나온다. 1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금호리조트 매각주관사 NH투자증권·딜로이트안진이 전날 예비입찰을 마감한 가운데 참여가 확인되는 원매자는 금호석유화학 뿐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에는 6곳이상의 원매자가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으나, 실제로 확인되는 곳은 없는 상황이다. 아시아나CC 등 골프장 인수에 관심을 갖고 IM을 받아간 전략적투자자(SI)들은 금호리조트의 콘도미니엄·워터파크 사업 리스크를 떠안기 어렵다고 판단, 인수전 참여를 일찍 접었다는 게 인수 자문사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기아차 광주공장 1명 코로나 확진···3공장 가동 중단 [주요언론]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은 10일 제3공장 근무자 1명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로 분류돼 이날 오전 9시 35분부터 공장 가동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3공장은 봉고 트럭을 생산하고 있다. 방역당국은 조립라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실시해 밀접 접촉자를 가려내 진단검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와는 별도로 임단협과 관련해 이날 4시간씩 부분 파업 중이다.


중국 경제 '회사채 부도' 급증 경고음 [주요언론]


올해 들어 11월까지 중국의 회사채 부도(디폴트)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견줘 38%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 경보음이 울리고 있다. 여기에 회사채 금리마저 지난해 수준을 웃돌아 부동산 시장 위축과 맞물릴 경우 파급력이 배가될 것이라고 국제금융센터가 분석했다. 국제금융센터는 10일 이슈 분석 보고서를 통해 "중국 회사채 디폴트가 증가하고 금리도 지난해 수준을 상회하고 있는 데다 특히 신용 등급이 높은 대형 국유기업 디폴트도 발생하면서 경계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밝혔다. 1~11월 중국의 회사채 디폴트 규모는 1061억 위안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7.7% 불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