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유비벨록스 '아차 앱',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김민아 기자
2020.12.10 14:38:54
기술이노베이션 부문···미래 현금흐름 사전 계획 가능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유비벨록스는 마이데이터 사업인 '아차' 서비스가 2020 스마트앱어워드에서 기술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692업체가 참여했다. 지난 10월 23일부터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본선평가와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아차' 서비스는 월 고정지출을 한데 모아 이번 달, 다음 달 나갈 지출 총액을 미리 확인하고 지출일에 맞춰 어디에 얼마가 지출되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통장 현황 대비 앞으로 지출할 금액이 부족하지는 않은지 계산해줘 미래의 현금흐름을 사전에 계획할 수 있다. 과거 지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가계부나 자산관리서비스들과 달리 미래 지출을 예상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차' 서비스 관계자는 "출시하자마자 공신력 있는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돼 서비스에 대한 가능성을 검증 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금융정보플랫폼 시장의 빅4(뱅크샐러드, 토스, 카카오페이, NHN페이코)는 9조원 규모의 금융상품 판매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유비벨록스는 '아차' 금융정보 플랫폼을 통해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는 스마트카드 사업 외에 성장성이 보장된 금융 플랫폼 시장에 진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유비벨록스, 상반기 영업익 97억 '사상 최대' 유비벨록스, BC카드와 IC카드 공급 계약 유비벨록스, 1Q 영업익 23억…전년比 52%↑ 유비벨록스,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신청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