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은행 앱으로도 음식점 주문·결제 가능해진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2.10 17:24:35
이 기사는 2020년 12월 10일 17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은행 앱으로도 음식점 주문·결제 가능해진다 [주요언론]

앞으로는 은행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서도 음식 주문이나 쇼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보험 설계사를 직접 만나지 않고 비대면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금융위원회는 10일 열린 제5차 디지털금융협의회를 통해 전통 금융사·핀테크·빅테크업권에서 제기된 이슈 62건 중 이런 사안을 포함해 총 40건(65%)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15건은 중장기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이는 금융위가 금융업권과 핀테크·빅테크업권 간 규제 차익 해소와 디지털금융 활성화를 위해 지난 두달여간 논의한 결과다. 


원달러 환율 상승 마감···위험자산 선호 약화 [주요언론]


10일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이 상승 마감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2.9원 오른 달러당 1087.7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환율은 전날 종가에서 2.7원 오른 1087.5원에 장을 시작하고서 1,084∼1,088원 사이를 오르내렸다. 지난 주 후반 1082원까지 급락한 원달러 환율이 1080원 선을 뚫고 내려가지는 않고 위에 머무르면서 속도 조절하는 모습이다. 특히 밤사이 국제 금융시장에서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약화해 이날 원화를 약세로 밀어냈다. 먼저 미국 의회가 대규모 부양책을 통과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국내 유니콘 13개 업체 중 7곳 상장 추진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정부·국회·금융당국 "코로나 위기극복 총력" SC제일銀 "내년 '아시아 지역 주식' 강세 전망" 신한금투, 비상장 주식 거래소 '서울거래소' 출시 아시아개발銀, 올해 한국 성장률 -0.9%로 상향···내년은 3.3% 外

국내 유니콘(기업가치가 1조 원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기업 13개사 중 비바리퍼블리카 등 7개사가 상장을 추진 중이며, 야놀자 등 3개사는 상장 주간사 선정까지 마친 것으로 확인됐다.코스닥 시총 상위 20개사 중 6개였던 벤처기업이 20년 만에 13개로 늘어나며 '제2벤처붐'을 주도한 것으로 분석됐다. 10일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내 유니콘·벤처기업 상장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은성수, 개미들 '공매도 불만'에 직접 진화 나섰다 [뉴스1]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주식 개인 투자자들, 이른바 개미들을 중심으로 좀처럼 누그러지지 않고 있는 공매도(空賣渡) 불만에 대해 직접 진화에 나섰다. 1년 동안 금지된 공매도의 재개 시점(내년 3월15일)이 3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최근 금융당국이 속속 내놓고 있는 공매도 관련 정책들의 연착륙을 시도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인 투자자, 증권사, 금융투자협회 관계자 등과 비공개 간담회를 가졌다. 개인 투자자 측 인사로는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장, 김상봉 한성대 경제학과 교수, 정의정 한국주식투자자연합회 대표 등 3명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현모 KT 사장, '특별승진' 도입···성과주의 인사 [데일리안]


구현모 대표 취임 2년차를 맞이한 KT가 2021년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에서 '특별승진'을 도입했다. 사업별 우수자에 한해서 성과를 보상하고 격려하기 위함이다. 업계에 따르면 KT는 정규 승진에 더불어 직원급을 대상으로 특별승진을 실행한다. 특별승진은 기존 KT측에서 담당부서별 승진 외에도 특정 사업이나 TF별로 뛰어난 과제를 수행한 일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해왔다. 과거 산발적으로 행해오던 승진인사가 올해 구현모 사장 지시로 정식 명칭을 달고 공식화됐다. 5세대 이동통신(5G), 인공지능(AI)서비스, 기업부문(B2B)나 대외협력의 규제 해소 등의 사업 분야에서 승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연금, 최대 2000명 사외이사 인력풀 구성한다 [뉴시스]


국민연금이 사외이사 인력 풀(pool)을 구성해 이사를 추천하는 제도 마련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외이사 인력 풀이 구성되면 최대 2000명에 달하는 후보 데이터베이스(DB)가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상장사 사외이사 인력 풀 구성과 관련해 산하 주주권 행사 논의기구인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수탁위)에 검토를 요청했다. 수탁위는 지난 8일 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을 검토했으며 이르면 내주께 기금운용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기금운용위원회에 보고 안건으로 상정할 것으로 관측된다.


공무원연금, 내년 상반기 해외자산 거래증권사 선정 돌입 [파이낸셜뉴스]


공무원연금 해외투자팀이 오는 21일까지 해외자산 거래 증권사 선정 공모를 내고 위탁사 모집에 나섰다. 이번 위탁사 선정 대상은 해외자산(해외주식 및 ETF형, 해외채권형) 거래증권사들이며 각 유형별로 6개사 이내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공무원연금 측은 평가결과 적합한 거래증권사가 없을 경우, 최종선정 기관수를 조정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위탁 지원사들은 1차 정량평가(수수료율, 세미나 실적 등), 2차 내부 및 외부평가를 거친 정성평가를 거쳐 오는 24일께 최종 선정된다.


에어비앤비 IPO로 3.9조원 조달···올해 美 증시 1위 [주요언론]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앤비가 9일(현지시간) 기업공개(IPO)를 통해 35억달러(약 3조8천955억원)를 조달, 올해 미국 증시에서 최대 규모의 IPO 실적을 기록했다. 뉴욕타임스(NYT) 보도에 따르면 에어비앤비는 이번 IPO에서 5천150만주를 주당 68달러에 팔았다. 이 같은 주식 공모가는 이미 한차례 상향 조정된 공모 희망가 범위(주당 56∼60달러)를 훌쩍 뛰어넘은 것이다. 공모가 기준으로 보면 에어비앤비의 회사 가치는 470억달러(52조3천110억원)에 달한다. 에어비앤비는 'ABNB'란 약칭으로 10일부터 나스닥 시장에서 거래된다.


JP모건 "테슬라, 극단적 과대평가"···일각선 거품 경계론 고조 [주요언론]


월가 일각에서 글로벌 증시의 거품론을 경고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JP모건은 9일(현지시간) 테슬라 실적과 비교해 주가가 지나치게 올랐다면서 추격 매수를 피할 것을 투자자들에게 권고했다. 또 향후 12개월 목표 주가로 90달러를 제시해 8일 종가(649.88달러)와 비교했을 때 86% 급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다. 다만 이 같은 우려 시선에도 막대한 유동성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경기회복 가능성이 큰 만큼 증시가 당분간은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에는 팽배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